UNIST-연세의료원, 스마트 헬스케어 연구협력 추진

이재혁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0 08:23:58
  • -
  • +
  • 인쇄
의과학 기술 및 바이오메디컬 분야 연구협업

[메디컬투데이=이재혁 기자] UNIST와 연세대학교 의료원이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 

 

UNIST는 10일 대학본부 6층 대회의실에서 ‘UNIST-연세대학교 의료원 간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체결한 협약을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 공동연구과제 도출, 연구자 교류 활성화를 위한 기반 구축, 기타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의 연구 및 기술발전을 위한 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앞서 양 기관은 공동 연구비 2억 원을 확보해 게놈 및 의료영상분야를 주제로 ‘미숙아 신경학적 예후 예측을 위한 새로운 뇌자기공명영상 분석 모델 개발’, ‘공간 다중오믹스(Spatial Multiomics)를 활용한 선양낭포암 유전체 분석’ 등 총 9개 과제를 선정해 공동 연구에 착수했다.

이용훈 UNIST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 및 공동 연구는 UNIST의 게놈 등 바이오분야의 세계 수준의 기초 및 응용 연구역량과 연세대학교 의료원 임상의료 인력의 노하우를 결합해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의 새로운 의료기술을 개척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동섭 연세대학교 의료원 원장은 “UNIST와의 협력을 통해 AI 및 IT기술을 접목한 의료기술 연구는 의료현장의 난제를 해결하고 혁신적 의료기술을 개발하는 매우 의미 있는 시작이 될 것이며 앞으로의 성과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UNIST 이용훈 총장, 이재용 부총장, 배성철 기획처장, 정웅규 바이오메디컬공학과장, 조형준 스마트 헬스케어 연구센터장과 연세대학교 의료원 윤동섭 의료원장, 유대현 의과대학장, 김철훈 의과대부학장, 임종백 교무부학장, 김철훈 연구부학장 등이 참석했다.

메디컬투데이 이재혁 기자(dlwogur93@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OCT 클리니컬, 국내 제약사 러시아 시장 진출 위한 신약 등록 간소화 서비스 시작
산업체·병원 배출 방사성 요오드 제거 기술 개발…효율 280배 ↑
차 의과학대학교 연구팀,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제시
케이메디허브, 바이오 이미징 연구동향 총설 논문 발표
고형암 종양 내 저산소증만 감지해 암 진단하는 신개념 조영기술 개발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