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경 신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27일 취임식을 열고 의약품 인·허가 등 주요 업무에 돌입했다. 이날 오 식약처장은 "산업을 성장시키는 규제로 패러다임을 혁신하겠다"며 "푸드테크, 바이오·디지털 헬스 등 산업의 새로운 도전이 안전과 신뢰의 벽에 부딪혀 좌초되는 일이 없도록미리 길을 만들고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밝혔
[메디컬투데이=김민준 기자]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은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25일 오후 2시 페럼타워에서 제 16회 실종아동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주제 영상과 특별공연 감상, 실종아동 찾기와 지원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유공자 8명에 대한 복지부 장관 표창 및 경찰청장 감사장 수여식 등으로 구성됐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보건복지부와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21일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협력해 생명나눔 문화를 활성화하고, 장기.인체조직기증희망등록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케이(K)리그와 함께하는 장기기증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메디컬투데이=김민준 기자] 보건복지부 신임 이기일 2차관이 11일 대한의사협회를 방문해 이필수 회장 등 임원진과 의료현안에 대해 논의했다.이날 이 차관은 의·정간 긴밀한 정책공조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으며, 의료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사진= 대한의사협회 제공)
보건복지부는 4일 2022년 제1회 제약산업 육성·지원위원회를 개최해 2022년 제약산업 육성·지원 시행계획을 심의·확정했고 제3차 제약산업 육성·지원 종합계획 수립계획과 K-글로벌 백신 펀드 조성 추진현황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추진상황을 보고했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