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항암제에 아스피린을 병행해 복용할 경우 일부 암에 대한 항암 효과가 높아질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암중 RAS 라는 일련의 유전자들의 변이가 있는 암은 특히 치료가 어려운 바 이 같은 변이가 있는 암으로는 췌장암, 대장직장암, 폐암과 일부 멜라닌종이 있으며 이 같은 암들은 생존율이 낮고 현재 이 같은 변이를 ...
엔-아세틸시스틴(N-acetylcysteine; NAC) 이라는 감기나 독감 증상 완화에 사용되는 약물이 암 세포 생존에 중요한 단백질들을 제거해 암 세포가 자라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영국 샐포드 대학(University of Salford) 연구팀이 'Seminars in Oncolo ...
기존 사용되고 있는 기생충 치료 약물이 새로운 대장암과 전립선암 치료법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노르웨이 베르겐대학 연구팀이 'Nature Chemical Biology'지에 밝힌 새로운 연구결과에 의하면 니타족사나이드(nitazoxanide) 라는 기생충 치료 약에 든 물질이 전립선암과 대장암 세포들 ...
아스피린이 소화기계 암 발병을 예방할 수 있고 특히 고령자에서 이 같은 이로움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1일 홍콩 차이니스대학 연구팀이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25th United European Gastroenterology Week에 발표한 새로운 연구결과에 의하면 장기간 아스피린 복용이 위암과 대장직장암, 간 ...
알즈하이머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이 개발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25일 스코틀랜드 던디대학 연구팀등은 'Nature Vaccines'지에 건선과 고양이 알레르기와 알즈하이머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백신을 개발했다라고 밝혔다.
기존 파상풍 백신과 각종 식물에 영향을 미치는 오이모자이 ...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널리 사용되는 약물인 스타틴이 당뇨병 발병 위험을 30% 가량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틴은 콜레스테롤 생성과 연관된 hydroxy-methyl-glutaryl-coenzyme A reductase 라는 효소를 차단해 간내 콜레스테롤 생성을 줄여 작용하는 약물이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
아스피린을 매일 복용하는 것이 B형 간염을 앓는 환자에서 간암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대만 Taichung Veterans 종합병원 연구팀이 워싱턴에서 열리고 있는 'The Liver Meeting 2017'에 발표한 새로운 연구결과 규칙적으로 매일 아스피린을 복용하는 것이 간암 발병 위 ...
알레르기 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이 다발성경화증 환자에서 신경 속도를 늘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캘리포니아대학 연구팀이 '란셋'지에 밝힌 임상 2상 시험 결과 일반의약품 알레르기 치료제가 다발성경화증을 앓는 환자에서 신경계를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가면역질환인 다발성경화증에 대한 현재의 치료법은 ...
위산 역류를 막는데 사용되는 약물들이 만성간질환과 연관된 일종의 장내 세균을 늘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캘리포니아대학 연구팀이 'Nature Communications'지에 밝힌 쥐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연구결과에 의하면 넥시움, 프릴로섹, 프레바시드등의 프로톤펌프차단제(Proton pump inhibi ...
바이엘사의 혈전 예방 약물인 자렐토(Xarelto)의 뇌졸중 재발 예방에 대한 말기 임상시험이 실패로 끝났다.
6일 바이엘사는 임상 3상 시험 결과 자렐토가 저용량 아스피린에 비해 효과가 더 낫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임상시험을 조기 중단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최근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색전성 뇌졸중이 ...
파킨슨병 치료에 널리 사용되는 약물이 쥐와 인체 췌장 세포들에서 항암 작용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텍사스 기술대학 연구팀이 'Biochemical' 저널에 밝힌 새로운 연구결과 FDA 승인을 받아 파킨슨병 치료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카피도파(carbidopa)라는 약물이 뚜렷한 항암 작용이 있는 것으로 나타 ...
수술 후 HER2 양성인 조기 유방암 치료로 허셉틴(Herceptin)과 항암화학치료와 병행으로 로슈사의 퍼제타(Perjeta)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FDA가 우선 검토 지위를 부여했다.
30일 로슈사는 이 같은 병행요법에 대한 임상시험 결과 환자들에게 어느 정도 이상 이로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이를 바탕으로 FD ...
2형 당뇨병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인 글리타존(glitazone)계 약물들이 파킨슨병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노르웨이 베르겐대학 연구팀이 'Movement Disorders'지에 밝힌 노르웨이내 1억건 이상의 약물 처방 사례를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새로운 연구결과 글리타존이라는 당뇨병 치료 ...
아스피린 치료를 하다 중단하는 것이 건강에 심각한 위협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웁살라대학 연구팀이 '순환기학'지에 밝힌 새로운 연구결과에 의하면 장기간 해 오던 저용량 아스피린 치료를 중단하는 것이 2차 뇌졸중 이나 심장마비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암 병력이 없고 1차 혹 ...
로슈사의 거대세포동맥염(Giant cell arteritis) 치료제인 악템라(Actemra)가 EU 승인을 받았다.
22일 로슈사는 이번 승인으로 악템라가 거대세포동맥염에 대한 최초의 효과적인 비스테로이드요법이 되게 돘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와 별개로 로슈사는 이전 치료를 받은 적이 없는 여포성임 ...
불안증과 강박충동장애, 외상후스트레스장애등으로 우울증 치료제를 복용중인 사람들의 경우 약물을 계속 복용시보다 약물 복용을 중단시 재발 위험이 더 높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VU 대학 연구팀이 '영국의학저널'에 밝힌 우울증 치료 약물을 계속 복용중인 5233명을 대상으로 1년 이상에 걸쳐 진행한 총 28종 ...
최근 새로이 승인을 받은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사의 트렐레지 엘립타(Trelegy Ellipta) 라는 한 번에 세가지 약물을 동시에 투여하는 흡입형 약물이 만성폐쇄성폐질환을 앓는 환자에서 기존 다른 현대적 치료제들 보다 생명을 위협하는 발작 증상을 더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렐레지는 애드베어(Advair)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