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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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릴 하이브리드 2.0 전용스틱 ‘믹스 샤인’ 출시
김준수 2021.04.28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2.0(lil HYBRID 2.0)’의 전용스틱 신제품 ‘믹스 샤인(MIIX SHINE)’을 28일 전국 출시한다고 밝혔다. ‘믹스 샤인’은 담배 본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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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1824 마스터즈 시리즈’ 출시
고동현 2021.04.28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세븐앱(APP) ‘주류 예약 주문 서비스’를 통해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1824 마스터즈 시리즈’ 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그 동안 편의점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고급 양주까지 선보이며 주류 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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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패치 ‘패치큐 나인슬림’, 1+1 사은 이벤트 진행
김준수 2021.04.27
건강패치 전문 제조 및 판매 기업 패치큐가 붙이는 다이어트패치 제품 ‘나인슬림’의 조기 완판을 기념하기 위한 1+1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패치큐 관계자는 “최근 나인슬림 판매를 개시한 가운데 효과에 대한 고객 입소문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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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택배기사에 ‘강제 증톤 압력과 분류작업’ 갑질 논란
이대현 2021.04.27
GS리테일이 1톤 배송차량으로 GS25 편의점에 물건을 배송하는 배송기사들에게 2.5톤으로 강제 증톤하라는 압력을 행사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분류작업(피킹)’을 배송기사에게 전가하려 한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청와대 국민청원 ...
아직도 자연분해 안되는 아이스팩 배송…40%는 고흡수성수지 사용
남연희 2021.04.27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문화의 확산으로 냉장ㆍ냉동식품 주문량이 늘면서 배송 중 온도관리를 위한 아이스팩 사용량도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재활용이 어려운 고흡수성수지 사용 비중이 40%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스팩 소재로 이용되는 고흡수성수지는 미세플라스틱의 일종으로 자연분해가 되지 않고 재활용도 어려워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판촉행사 하려면 비용부담 점주로부터 사전동의 받아야
남연희 2021.04.27
앞으로 가맹본부는 광고‧판촉행사에 따른 비용부담에 대해 일정 비율 이상의 가맹점주로부터 사전동의를 얻어야 하는 것이 의무화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27일 밝혔다. 주요 개정 내용은 광고․판촉행사 사전동의 제도 도입, ...
이마트24 직영점 단독할인 논란…“인근 가맹점주는 모두 피해자”
이재혁 2021.04.22
이마트24가 한 직영점에서 단독으로 생필품 할인행사를 진행해 인근 가맹점들이 피해를 입었다는 주장에 제기됐다. 이마트24 가맹점주협의회는 최근 이마트24를 불공정거래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소했다. 이마트24 대전탄방점에서는 지난달 18일부터 한 달여간 생필품 10여 개 품목에 대해 단독 할인행사가 진행된 것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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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이는 다이어트 패치 나인슬림, 불만족 고객 대상 100% 환불 이벤트
김준수 2021.04.22
패치큐가 다이어트 패치 제품 나인슬림에 대한 100% 환불 이벤트를 공식몰에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붙이는 다이어트 패치의 효능에 불만족할 경우 조건 없이 전액 환불 처리하는 혜택을 담고 있다. 패치큐에 따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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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음식 주문할 때 1회용 플라스틱 수저 필요할 때만 요청하세요”
남연희 2021.04.22
국내 대표 배달앱 3사가 1회용 플라스틱 수저류(수저·포크·나이프) 사용을 줄이기 위해 적극 나선다. 환경부는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앱 3사가 음식배달 시 제공되는 1회용 수저류 사용을 줄이기 위해 꼭 필요한 경 ...
한우납품업자 매입액 5% 지속 수취한 GS리테일 과징금 약 54억
김동주 2021.04.14
GS리테일이 한우납품업자들에게 매입액의 5%를 공제제하는 등 다수의 '대규모유통업법' 위반으로 과징금 대상에 오르게 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기업형 슈퍼마켓인 GS슈퍼(GS The FRESH)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의 ‘대규모유통업법’ 위반행위에 대해 시정명령(통지명령 포함)과 함께 과징금 53억9700만원 부과를 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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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신선식품 통합 브랜드 ‘세븐팜’ 론칭
김준수 2021.04.12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전체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세븐팜(Seven Farm)’을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으로 세븐일레븐의 모든 자체 신선식품은 통합 브랜드 ‘세븐팜’으로 일원화된다. 세븐일레븐 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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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큐, 나인슬림 임상 테스트…“셀룰라이트 감소 효과 입증”
김준수 2021.04.09
붙이는 다이어트 패치 브랜드 패치큐가 나인슬림 제품에 대한 셀룰라이트 임상 테스트를 완료했다. 패치큐에 따르면 화장품 임상 연구소 주관 아래 최근 다이어트 패치 제품인 나인슬림에 대한 임상 테스트를 실시했다. 그 결과 셀룰라이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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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술 트렌드’…GS25, 칵테일 주류 매출 225% 쑥
고동현 2021.04.09
코로나19로 외출이 줄면서 홈술을 즐기는 트렌드도 점차 전문화되고 있다. 9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1분기 칵테일 주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5.5% 증가했다. GS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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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칠성몰’과 손잡고 와인 픽업 서비스 선보인다
김준수 2021.04.09
편의점 와인 시장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임에 따라 편의점 와인 서비스도 고객 편의에 맞춰 다양한 형태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과거 오프라인 매장 중심으로만 판매되던 와인은 지난해 모바일앱을 통한 예약ㆍ결제 서비스를 갖추었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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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안 불쾌한 냄새 잡는 탈취제 강남주부 생활편백
고동현 2021.04.07
사회적인 분위기로 인해 밖에서 보내는 시간보다 집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며 많은 사람들이 집안 공기, 집안 냄새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불쾌감을 없애기 위해 탈취제, 방향제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시중에 판매중인 탈취제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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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과 고객이 서로 상생하는 이벤트 어플 ‘올벤트’ 론칭
고동현 2021.04.06
소상공인과 고객의 상생을 도모하는 신개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올벤트(ALLVENT)’가 신규 론칭해 주목받고 있다. 올벤트는 오프라인(지역 광고), 온라인(전국 광고) 구분 없이 업주라면 누구나 무료로 홍보 및 판매 ...
판촉비 부당하게 떠넘긴 홈플러스 과징금 4.7억
남연희 2021.04.05
홈플러스가 락앤락과 쌍방울 등에 판매촉진비용을 부당하게 떠넘겨 과징금 대상에 오르게 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홈플러스의 ‘대규모유통업법’ 위반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4억6800만원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2017년 1~12월 기간 동안 락앤락과 쌍방울 등 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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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50주년 GS리테일…“합병 시너지 통해 2025년 매출 25조 달성 목표”
고동현 2021.03.31
GS리테일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중장기 비전과 사회적 역할, 창립 기념 고객 감사 캠페인 계획을 31일 발표했다. 1971년 금성전공으로 설립된 GS리테일은 GS수퍼마켓(GS THE FRESH)의 전신인 럭키수퍼체인을 시작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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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IPO 후 첫 투자…전북 완주에 최대규모 물류센터 세운다
김준수 2021.03.26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통해 자금을 조달한 쿠팡은 본격적으로 대규모 물류센터 건립에 나선다. 쿠팡은 전라북도, 완주군과 신규 물류센터 설립을 위한 투자유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뉴욕증권거래소에 ...
쥴릭파마, 국내 약국소매사업부 철수
이대현 2021.03.26
글로벌 의약품 유통업체 쥴릭파마가 최근 쥴릭파마코리아에 약국 소매 사업부를 철수한다는 방침을 통보했다. 업계에 따르면 쥴릭파마는 도매 사업부만 남기고 약국 소매 사업부를 5월31일부로 폐지할 방침이다. 회사는 약국에 직접 영업을 하지 않고 도매를 통해서만 약국에 의약품을 공급하겠다는 뜻이다. 쥴릭파마는 “이러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