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터치정형외과, 스포츠클리닉 오픈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9-30 18:15:46
  • -
  • +
  • 인쇄
(사진=본터치정형외과 제공)

본터치정형외과는 더욱 체계적인 진료를 할 수 있도록 스포츠클리닉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본터치정형외과 스포츠클리닉은 도수치료와 운동치료를 더욱 집중적으로 진행하고자 오픈한 센터로 체계적인 관리는 물론, 본인의 증상에 맞는 1:1 맞춤 치료 진행을 목표로 한다.

신체의 밸런스가 무너지거나 근육 및 관절이 굳은 경우 만성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 이때 도수치료를 통해 이를 개선할 수 있는데, 도수치료란 전문 치료사가 손을 이용해 근골격계 질환을 바로잡아 통증을 완화시키고, 기능을 개선하는 치료 방법이다. 약물이나 기기를 사용하는 것보다 섬세하고 꼼꼼하게 치료할 수 있으며, 개개인의 환자에게 맞는 맞춤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도수치료를 받은 후에는 운동치료, 물리치료 등을 적절히 병행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운동치료의 경우 개인의 상태에 따른 체계적인 프로그램 진행으로 보다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하된 신체 기능을 회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세 교정을 통해 신체 균형을 되찾고 컨디션을 높여줄 수 있다. 의료진의 지도하에 시행되는 운동치료는 외부의 자극이 거의 없기 때문에 신체에 부담이 적으며, 수술 후 건강한 회복을 위해 보조적인 치료 방법이다.

본터치정형외과 양철중 대표원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이 보편화 되고,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컴퓨터 및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며 보내다 보니 육체적 건강에 이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목이나 어깨, 허리, 손목 등의 각종 관절통증, 척추질환 등은 도수치료, 운동치료를 함께 병행하면 효과적으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암ㆍ당뇨병 등 특정세포와 강하게 결합하는 ‘펩타이드’ 개발2021.09.30
아이디뷰플, 프리미엄 시술 대중화…피코토닝 색소 치료 시작2021.09.30
광대역 광학 활성 갖는 카이랄 세라믹 물질 최초 개발2021.09.30
‘코 물혹’ 스테로이드 주사 치료 시 안압 안정성 입증2021.09.30
루게릭병 독성 단백질 억제 신경세포보호 유전자 발견2021.09.30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