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자연유착 눈성형, 특징 충분히 고려해야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28 15:37:50
  • -
  • +
  • 인쇄
한국인을 비롯한 동양인들은 대개 눈두덩이가 두껍고 무쌍인 경우가 많다. 눈 크기 또한 작은 편이고 눈 앞머리 몽고주름으로 인해 눈 사이가 멀거나 답답해 보이기도 한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더 큰 눈을 위해 눈화장에 공을 들이고,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눈성형 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물론 쌍꺼풀이 있다고 무조건 눈이 커 보이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외꺼풀 눈이 상대적으로 더 작기도 하거니와, 의도치 않게 졸리고 사나운 인상을 상대방에게 주기도 쉽다. 그래서 인상 교정을 목적으로 쌍꺼풀 수술을 찾는 이들도 제법 많다.
▲박지원 원장 (사진=메이성형외과 제공)


이러한 이유 덕분에 눈성형, 쌍꺼풀수술은 전체 성형 중에서도 가장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수술로 자리 잡게 되었다. 수술에 대한 부담감과 접근성 자체가 줄어들었고, 처음 수술을 경험하는 연령대 또한 낮아지는 추세이다.

요즘에는 공휴일과 이어진 주말을 이용해 눈성형을 하려는 이들이 증가하였는데, 다양한 쌍꺼풀 수술 방법 중에서도 티가 덜 나면서 자연스럽고 보다 빨리 회복할 수 있는 자연유착 눈성형이 인기이다.

‘자연유착’ 눈성형은 기존의 단순매몰법에서 나타났던 풀어짐 등과 같은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잘 풀리지 않고 피부와 근육이 자연스럽게 유착되도록 유도해 마치 처음부터 쌍꺼풀이 있었던 눈인 듯 디자인하여 완성하는 방법이다.

특히 자연유착 눈성형은 기존의 매몰법처럼 실을 이용해 억지로 라인을 만드는 것도 아니거니와 절개법에서 발생하는 흉터 등의 우려도 없다.

붓기, 출혈이 적어 수술 후 회복 기간도 길지 않고 눈을 감았을 때 티가 잘 나지 않다는 점도 많은 이들이 자연유착을 선택하는 이유다. 그러나 자연유착이 모든 눈에 적용 가능한 것은 아니다. 기본적으로 눈꺼풀 자체가 두껍지 않으면서 지방도 적고, 눈꺼풀 처짐이 덜 한 경우에 적합하다.

부산 메이성형외과 박지원 원장은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의 가능 여부는 반드시 성형외과전문의와의 상담을 거쳐 결정해야 할 사안이며, 개인의 눈 모양, 피부 타입, 체질 등에 따라 눈매교정, 트임성형 등이 병행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사람들이 자연유착이 쉽고 간단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눈성형은 고도의 집중력과 섬세함, 그리고 안정성이 요구되는 고난도의 수술이기에 충분한 노하우와 수술 사례를 갖춘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노안과 백내장 동시에 찾아왔다면 다초점인공수정체삽입술로 극복2021.09.28
조루수술로 민감성 조루증 어떻게 해결하나?2021.09.28
회전근개파열, 초음파 진단과 부분 마취로도 수술 가능2021.09.28
남자수염제모 제모전용 레이저가 필요한 이유2021.09.28
지방분해주사, 시술 전 꼭 체크해야 하는 ‘이것’2021.09.28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