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수술로 민감성 조루증 어떻게 해결하나?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9-28 14:57:40
  • -
  • +
  • 인쇄
조루증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정신적요인, 민감성원인, 유전적요인, 성파트너에 따른 차이, 장소나 시간에 따른 변수, 신체적 컨디션이나 운동여부, 체위에 따른 변화, 술이나 담배 등등의 기호식품들의 영향 등 너무나 많은 원인들이 조루증을 유발하게 된다.
 
이런 여러 원인들 중 비뇨기과에서 영구적인 교정을 해줄 수 있는 유일한 것이 바로 민감성 원인이다. 음경몸통 전체 또는 귀두가 다른 사람에 비해 지나치게 민감한 경우 조루증의 원인이 되는데 어차피 다른 다양한 원인들을 교정하는 것이 어렵다면 민감성 원인을 남성수술로 확실히 교정해주는 것이 현대의학에서 사정시간을 연장하는 최선의 방법이 된다.
▲장수연 원장 (사진= LJ비뇨기과 제공)


조루증수술로 감각을 둔화시키는 의학적 기준은 선천적으로 가장 예민한 사람을 1로 보고 가장 둔한 사람을 10으로 볼 때 8~10 사이의 둔한 감각을 조루수술로 만들어 주는 것이다.

8~10이라는 목표치는 오차범위를 고려하여 가장 둔한 사람 중의 한 명이 되는 것인데 이것을 남성비뇨기과의 집도의사가 얼마나 오차없이 정확히 수술해 주는지 여부가 관건이다.
 
과거에는 배부신경차단술이 많이 시행되었었지만 현재는 신경차단이라는 것에 막연한 불안감을 가진 사람들이 많고 드물지만 발생하는 신경통으로 인해 최근 그 시행 빈도가 현저하게 줄어들었다. 또 이 방법은 귀두만 둔하게 해주는 방식이라 몸통까지 민감한 경우는 치료가 어렵다.
 
최근에는 진피이식조루수술 (추가진피조루수술)이 많이 시행되는데 단순한 음경확대수술과는 개념이 다른 것이다. 진피이식조루수술은 민감한 조루증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이기 때문에 정확한 8~10의 감각을 만들어주는 노하우가 중요하다. 추가진피를 이용하여 음경 몸통 12시 위치에 관계 시 마찰이 많은 부위를 추가적으로 더 둔하게 해주면 8~10의 최적 감각을 정확하게 만들 수 있다.
 
실제 부부관계를 할 때 가장 많은 마찰력이 가해지는 부분이 음경 윗부분 귀두의 바로 뒤가 된다. 실제 음경전체에 동종진피를 감싸주고 귀두테두리에 저장진피를 넣게 되었을 때 특히 음경 몸통 앞부분 위쪽이 주로 마찰되는데 이 부분을 추가진피로 감각을 조절해 주는 방식이다.
 
이런 추가진피조루수술은 성기확대수술, 남성확대수술과 함께 시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동시에 시행할 경우 매우 쉽고 안전하게 복합 남성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물론 정관수술, 음경만곡증수술, 포경수술 등의 남성수술들이 함께 시행되는 것이 가능하다.
 
LJ비뇨기과 장수연 원장은 “민감성 조루증에서 감각을 둔하게 만들어 최적화 시켜주는 것은 실제 그 효과가 매우 좋다는 것이 수술 경험자들로부터 증명되어 왔다. 과거 민간요법으로 음경과 귀두를 둔하게 만들기 위해 갖가지 방법들을 동원했던 이유도 결국 민감성 조루증에서 감각을 정상화시켜주는 것이 얼마나 효과가 좋은지를 본능적으로 많은 남성들이 알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조루증 수술은 조루증 치료에서 유일하게 완치를 기대할 수 있는 조루증 치료방법이다. 물론 무조건 조루증을 수술로 치료하는 것은 아니며 반드시 감각테스트에서 민감성 조루증으로 판명이 나야 가능하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지방분해주사, 시술 전 꼭 체크해야 하는 ‘이것’2021.09.28
비만,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치료해야…요요방지도 필수  2021.09.28
환절기 피부 탄력 떨어질 때 필요한 울쎄라ㆍ인모드리프팅2021.09.28
치아교정, 클리피씨 교정으로 치료부담 줄일 수 있어2021.09.28
독감 예방접종, 9월부터 미리 실천해야 하는 이유2021.09.28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