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수염제모 제모전용 레이저가 필요한 이유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9-28 14:57:40
  • -
  • +
  • 인쇄
털의 미용적인 기준은 시대의 흐름과 유행에 따라 변하고 있다. 과거 남자에게 있어 수염과 가슴털은 남성미를 상징하는 요소였으나 깔끔한 이미지를 추구하는 최근 분위기에 따라 선호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특히 동양인 수염의 경우 대부분이 털이 굵고 거친데다 빼곡하게 자라는 게 아니라 듬성듬성하게 자라는 편이라 무작정 기르면 오히려 외모에 마이너스가 될 수 있으며 털이 굵고 잘 자라는 경우 아침에 면도를 해도 오후에 수염이 다시 자라나 있거나 수염 자국이 진하게 보여 미용적인 측면에서 부정적인 부분이 많다.
▲한동준 원장 (사진=뷰티라인의원 제공)


미용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아침마다 면도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면도 중에 발생한 모낭염, 이로 인한 색소침착까지 고려한다면 남자의 수염은 매우 불편한 존재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수염을 없애고 싶다면 어떠한 방법으로 제거할지 생각해봐야한다.

수염을 포함한 털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크게 왁싱과 제모가 있다. 왁싱의 경우 비용이나 접근성이 좋을 수 있지만 털을 뽑는 것에 해당하기 때문에 영구적이지 않다.

왁싱이 해외에서 인기가 많다고 해서 무작정 따라하는 경우가 있는데, 털이 검지 않은 인종은 레이저 제모가 잘 안되고 다른 나라에서는 레이저 제모 비용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왁싱을 많이 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병원에서 시행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제모는 안전하고 영구적이기 때문에 털을 제거하는데 있어서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제모에 사용하는 레이저도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제모전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레이저가 Alexandrite laser와 Diode laser이다. Alexandrite laser는 대표적으로 클라리티, 아포지, 젠틀맥스 등이며 Diode laser는 라이트쉬어, 어드벤티지, 비키니등이 있다.

시술자의 노하우에 따라 제모의 효과가 달라지겠지만 필자의 경험상 가는 털은 Diode laser로 제모가 잘되지 않으며 굵은 털은 Alexandrite laser로 제모를 하는데 한계가 있다. 따라서 상황에 맞는 제모레이저를 모두 갖추고 있는 경우 최고의 효과를 낼 것이라고 생각된다.

남자 턱수염의 경우 대부분 털이 굵기 때문에 Diode laser로 제모를 하는 것이 좋으며 목이나 볼에 잔털의 경우 alexandrite laser로 제모를 하면 효과적으로 털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피부가 매우 어둡거나 모낭염으로 인해 색소침착이 많은 경우에도 다른 레이저와 비교해서 Diode laser는 안전하게 제모가 가능하다. 비키니 제모나 브라질리언 제모에서 이와 같은 이유로 Diode laser를 많이 사용하게 된다.

광주 뷰티라인의원 본점 한동준 원장은 "제모를 여러 번 했음에도 제모가 잘 안된다면 출력이 충분한 제모전용 레이저를 사용하고 있나, 털의 굵기에 맞는 파장의 레이저가 적용되고 있나를 따져보는 것이 좋다. 물론 시술자의 경력과 노하우가 동반되는 것이 중요하고 털의 굵기가 매우 가는 경우에도 제모율이 떨어지므로 이를 알고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지방분해주사, 시술 전 꼭 체크해야 하는 ‘이것’2021.09.28
비만,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치료해야…요요방지도 필수  2021.09.28
환절기 피부 탄력 떨어질 때 필요한 울쎄라ㆍ인모드리프팅2021.09.28
치아교정, 클리피씨 교정으로 치료부담 줄일 수 있어2021.09.28
독감 예방접종, 9월부터 미리 실천해야 하는 이유2021.09.28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