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눈성형, 재수술ㆍ부작용 없게 진행하는 것이 관건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9-28 14:12:44
  • -
  • +
  • 인쇄
코로나19 감염병 여파로 마스크 쓰기가 생활화된 요즘, 전체 외모에서 눈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

눈성형은 원래 내 눈처럼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내는 것이 관건이다. 쌍꺼풀수술이 대중화되면서 학생들이 눈성형 비용, 후기에 현혹돼 충분한 고민 없이 눈성형을 받다가 눈재수술, 부작용을 겪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첫 눈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해 개인별 맞춤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성형 대중화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다양해진 요즘, 무엇보다 자신의 눈 상태에 적합한 개인별 맞춤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조민수 원장 (사진=원탑성형외과 제공)


예컨대 ‘자연유착 듀얼매몰’은 선호하는 이미지에 맞게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을 연출할 수 있는 수술법이다. 이 방법은 기존 매몰법과 달리 4~7부위의 바늘 구멍만한 작은 절개창을 통해 조직을 일부 제거하고 피부와 눈 뜨는 근육 사이 조직의 자연유착을 유도하여 자연스럽게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다. 6개의 작은 구멍을 통해 쌍꺼풀을 고정하므로 풀림을 방지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다음으로 ‘절개쌍꺼풀 수술’은 자연스러우면서도 눈매에 확실한 변화를 줄 수 있는 수술방법이다. 선호하는 쌍꺼풀 모양으로 디자인한 뒤 디자인을 따라 절개하고, 필요 시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여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눈 뜨는 힘이 약할 경우 눈매교정을 실시한 뒤 쌍꺼풀을 고정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졸린 눈, 짝눈, 안검하수 교정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원탑성형외과 조민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눈은 얼굴에서 풍기는 이미지를 좌우하는 만큼 눈성형 실패, 부작용 없이 원래의 내 눈처럼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수능시험 이후 첫 눈성형을 계획하는 학생이라면 눈성형 잘하는곳 후기, 비용에만 집중하지 말고 성형외과 전문의 상주 여부, 의료진의 수술 경험, 전문성, 안전 시스템, 사후관리 체계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눈성형 실패 부작용으로는 흉터, 부기, 염증, 풀림 현상 등이 있다. 재수술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후관리가 체계적이고 전문의가 상담부터 집도,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성형외과를 선택해야 한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어린이 주걱턱 방치해도 될까?…정기적인 교정치과 검진 통해 조기 치료 중요2021.09.28
얼굴지방흡입, 비용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의료진 숙련도’2021.09.28
안티에이징 위한 안면거상 수술효과 높이기 위해서는?2021.09.28
피부에 볼록 튀어나온 양성종양, 지방세포 뭉쳐 발생2021.09.28
써마지 리프팅, 개개인 피부 타입 고려해 적정 에너지 적용해야2021.09.28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