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모드·슈링크·울쎄라 등 리프팅 시술 전 고려할 사항은?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24 17:07:43
  • -
  • +
  • 인쇄
많은 이들이 동안 유지와 노화 개선을 위해 안티에이징 화장품, 홈케어 디바이스, 건강식품 섭취, 운동 등 다양한 노력들을 시도한다.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이에 따라 나타나는 주름과 처짐, 인상 변화를 기분 좋게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은 아마 많지 않을 것이다. 또한 젊은층 사이에서도 현재의 안면 라인 관리와 탄력 관리를 위해 조금 더 빨리 노화에 대비를 시작하는 트렌드 얼리 안티에이징이 대세이기도 하다. 앞서 언급한 다양한 방법들에 더해 요즘은 단기간 내 즉각적이고 가시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방법으로 피부과 리프팅 시술도 점점 대중화되고 있다.

주름과 피부 탄력 개선, 동안 관리를 위한 리프팅 시술로는 레이저를 이용한 방법과 실을 이용한 방법이 있다.

대표적인 리프팅 레이저 시술로는 울쎄라, 슈링크, 인모드가 손꼽히고, 레이저 장비로도 해결이 어려운 미세 부위는 인체 친화적인 실로 처진 피부를 당겨 올려주는 실리프팅법이 있다.

레이저를 이용한 방법부터 살펴보면, 울쎄라 리프팅은 노화가 진행 중인 피부 층에 고강도집속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근막층까지 깊숙이 공급해 콜라겐이 재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겉피부 표면 아래층에 콜라겐 재생을 위한 최적 온도의 열에너지가 공급되는데 이 과정에서 열 응고점이 발생해 즉각적으로 효과가 나타나는 동시에 자극 받은 부위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갈수록 탄력 개선과 리프팅 업 효과가 나타난다.

슈링크 리프팅은 초음파 에너지를 공급해 처진 피부의 탄력을 개선시켜준다. 피부 진피층과 근막층에 공급된 열에너지가 콜라겐을 자극, 콜라겐이 스스로 지속 재생될 수 있도록 도와 피부 탄력이 개선되는 원리이다. 탄력 부여 외에도 슈링크 리프팅은 하부 지방층, 피하지방층, 지방층을 총 3번 당겨 주기 때문에 주름 개선에도 효과를 발휘한다.

▲유기웅 원장 (사진=닥터디자이너의원 제공)

인모드 리프팅은 초음파를 이용하는 울쎄라, 슈링크와 달리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 피부 탄력 개선과 타이트닝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는 레이저 장비이다. 인모드의 첫번째 모드인 미니fx는 지방층에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해 지방세포 사멸을 유도한다. 이중턱, 심부볼 등 지방이 과도하게 집중된 부위에 미니fx 모드를 적용하면 불필요한 지방세포를 효과적으로 파괴하고 동시에 진공으로 근막층을 강하게 당겨, 시술 후 즉각적인 리프팅 업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또 다른 모드인 포마fx는 피부 표면에 열을 부여해 피부 속 활동이 정체된 콜라겐이 활성화되도록 유도한다. 이를 통해 피부 탄력을 관장하는 콜라겐은 물론 엘라스틴이 재활성돼 피부 타이트닝 및 피부결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울쎄라, 슈링크와 인모드 등 각기 다른 장비를 혼합해 시술하면, 각 장비마다 가진 고유의 특장점이 어우러져 보다 배가된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 각 층이 스스로 탄력 에너지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도움을 줌과 동시에 즉각적인 지방세포 사멸까지 가능하기 때문이다.

실리프팅은 레이저 리프팅으로 개선이 어려운 미세 부위의 탄력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에 사용되는 실은 피부와 처진 볼륨을 원하는 방향으로 당겨주며, 시간이 지날수록 콜라겐을 만들어내는 섬유아세포를 활성화시켜 자연스런 피부 탄력 향상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볼패임이 있거나 팔자주름, 입가주름, 아래턱이 처진 경우 레이저와 실리프팅 시술이 병행되면 리프팅 효과는 물론, 자연스러운 안면윤곽 개선 효과도 거둘 수 있다.

닥터디자이너의원 잠실점 유기웅 원장(진료과목 피부과)은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리프팅 시술별 가격, 효과, 시술법, 통증 정도가 모두 다를 수 있는 만큼 리프팅 시술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 다양한 장비를 구비한 병원, 정품팁을 사용하는 곳에서 시술 받는 것이 시술 후 만족도 측면과 사후관리, 안전 측면에서 모두 좋다. 또한 더욱 확실한 효과를 원한다면 단일 장비만을 이용하는 병원보다 여러 레이저 장비의 특징과 기능을 배합해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장비를 갖춘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가슴성형, 개인 체형 고려한 수술 방법·보형물 선택이 중요2021.09.24
코성형 부작용, 복원 가능한 자가진피 코 재수술로 해결2021.09.24
코로나19 장기화…성조숙증과 소아비만 조심해야2021.09.24
명절 지나 찾아온 원인 모를 가슴 두근거림…혹시 화병?2021.09.24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해 피부 관리가 필요한 시점2021.09.24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