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형수술, 만족스러운 결과 위해 신중한 선택 필요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9-24 17:07:43
  • -
  • +
  • 인쇄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여성의 질 혹은 소음순 모양에 변형이 생길 수 있다. 이러한 소음순의 변형은 일상생활을 할 때 통증 등이 발생하거나 다양한 불편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한 불편을 겪고 있다면 병원을 찾아 정밀한 검진을 받고 개선을 위한 수술 등의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최근에는 레깅스 착용이 많아지면서 질 입구 양쪽에 날개 모양으로 자리 잡고 있는 소음순에 잦은 자극이 갈 수 있고 이로 인해 상처가 발생하거나 모양 등에 변형이 올 수 있다.

질 내부로 이물질이나 세균 등이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는 소음순에 이렇듯 변형이 오게 되면 제대로 된 기능을 하는데 제약이 있기 때문에 질염이나 방광염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데 취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바로잡기 위한 적절한 시술이 필요한 것이다.

▲이현승 원장 (사진=애플산부인과 제공)

기혼 및 출산을 한 여성뿐 아니라 미혼 여성들 역시 이러한 소음순의 변형으로 인해 불편을 겪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바로잡기 위한 다양한 여성성형수술 기법 혹은 치료 방법에 대한 연구가 지속되고 있다.

애플산부인과 대구점 이현승 대표원장은 “소음순 모양의 변형은 다양한 여성 질환의 예방에 취약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불편을 야기할 수 있다”면서 “이를 개선하기 위한 치료의 목적으로 레이저 소음순 성형술이나 임플란트 질 성형 등의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이러한 치료를 통해서 균형 잡히고 예쁜 소음순 모양으로의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으며, 위생적인 관리 및 다양한 여성 질환의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가슴성형, 개인 체형 고려한 수술 방법·보형물 선택이 중요2021.09.24
코성형 부작용, 복원 가능한 자가진피 코 재수술로 해결2021.09.24
코로나19 장기화…성조숙증과 소아비만 조심해야2021.09.24
명절 지나 찾아온 원인 모를 가슴 두근거림…혹시 화병?2021.09.24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해 피부 관리가 필요한 시점2021.09.24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