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탄력 저하 등 피부 노화 개선 리프팅 시술, 정확한 진단 필수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24 13:18:52
  • -
  • +
  • 인쇄
세월의 흔적이 가져오는 노화는 누구든 피할 수 없다. 그중 노화가 시작되면 가장 두드러지는 부위는 바로 피부다. 주름과 탄력 저하 등이 대표적인 노화 현상이다.

이러한 피부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많은 이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이다. 심할 경우 외모 자신감이 떨어져 사회생활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또한 자외선 노출이나 극심한 스트레스, 흡연 및 음주 습관 등도 노화를 촉진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처럼 주름 및 피부 탄력 저하로 고민이 많다면 꾸준한 홈 케어 관리를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실제 기능성 화장품이나 마사지 기기 등을 이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피부 관리에 나선 이들이 많다.

그중 보다 적극적인 안티에이징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있다. 최근에는 비침습적 방법인 리프팅 시술을 선호받고 있다. 인모드, 울쎄라 등 리프팅 시술은 다양한데, 브이로리프팅도 그중 하나이다. 브이로리프팅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에너지와 고주파(RF) 에너지를 동시에 시술할 수 있어 처진 볼살이나 이중턱, 이마, 눈가, 팔자 등의 깊은 주름은 물론 잔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김기범 원장 (사진=미소가인피부과 제공)

또한 피부와 카트리지의 접촉면의 들뜸 현상을 감지해 출력을 중단시키는 접촉 감지센서와 피부 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에너지가 조사되는 것을 방지하는 이동 감지센서가 탑재돼 있다.

미소가인피부과 김포점 김기범 원장은 “브이로 리프팅을 비롯한 리프팅 시술은 그 종류와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개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및 정확한 진단을 통해 맞춤형 시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안면거상수술, 개개인의 맞춤형 케어로 받아야2021.09.24
“너무 비만해도 말라도…탈모 위험성 커진다”2021.09.24
실리프팅, 시술 부위와 목적 따라 선택해야 효과적2021.09.24
허벅지 색소 침착, 레이저 미백시술 효과와 주의사항2021.09.24
소음순 수술, 일상 속 불편함 초래하는 잦은 질염 개선 도움2021.09.24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