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확대수술, 환자 체형에 맞는 보형물 사용해야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23 17:57:40
  • -
  • +
  • 인쇄
최근 많은 여성들이 가슴 확대 수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아무래도 가슴은 여성성과 자신감의 상징이다 보니 가슴 사이즈를 키우고자 하는 것이다. 특히 가슴은 모양과 크기에 따라 옷맵시도 달라져 스스로가 느끼는 만족도가 높은 성형수술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가슴확대술을 고려할 때 대부분의 환자들이 ‘가슴 사이즈’에 집중하는 경향이 커서 문제가 되고 있다. 가슴 사이즈를 무리하게 키울 경우 부자연스러운 것은 물론, 가슴 조직이 늘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무리하게 가슴 사이즈를 키우게 되면 본인 체형에 어울리지 않는 것은 물론, 가슴이 처져 모양이 예쁘지 않게 될 수 있다.

이에 환자들은 가슴 확대 수술시 키와 골격, 흉곽 크기, 가슴방 크기 등을 정확히 측정해 가슴 모양과 가슴 사이즈를 결정 지어야 한다. 이와 함께 가슴 보형물 선택에서 신중을 기해야 한다. 가슴 확대 수술에 사용되는 가슴 보형물은 종류가 다양한 만큼, 특성도 가지각색이다. 이에 환자들은 본인의 니즈에 부합하면서도 체형에 잘 어울리는 것을 골라야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가슴확대술에 사용되고 있는 모티바 보형물의 경우 보형물 속 젤이 중력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누울 때는 자연스럽게 퍼지며, 서 있을 때는 물방울 모양의 형태를 갖추는 등 다양한 움직임에도 부자연스럽지 않다. 이에 가슴이 작거나 볼륨감이 없는 경우, 피부가 얇거나 마른 여성에게 사용할 수 있다.

▲이영대 원장 (사진=물방울성형외과 제공)

마이크로텍스쳐는 세밀하면서도 스무스한 촉감이 특징인 가슴 보형물이다. 특히 미세한 텍스쳐 타입으로 촉감이 뛰어나 실제 가슴과 같이 모양이 자연스러워 동양인에게 적합하다 할 수 있다. 구형구축과 보형물 파열 등의 가슴 성형수술 부작용이 잘 나타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물방울성형외과 이영대 대표원장은 “가슴 성형수술의 경우 재수술이 많은 성형수술이다. 부작용에 의한 재수술도 많지만, 환자 스스로 만족스럽지 못해 가슴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가슴 성형 재수술 없이 한 번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반드시 본인에게 적합한 정품보형물을 사용해 수술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인터넷에 떠도는 가슴성형 잘하는 곳 후기나 가슴 성형수술 비용에 의존하기 보다는 집도의의 노하우와 임상경험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사후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지와 함께 수술 전후 사진을 확인해 본다면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모발이식 수술, 정확한 원인 파악이 중요2021.09.23
지방흡입술, 신중하게 고려하고 선택해야2021.09.23
여드름 흉터, 한방 치료법과 주의사항2021.09.23
리프팅 시술 계획하고 있다면 주의할 사항은?2021.09.23
잘 낫지 않는 역류성식도염, 원인은 담 독소?2021.09.23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