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수술, 정확한 원인 파악이 중요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23 17:28:39
  • -
  • +
  • 인쇄
흔히 가을은 탈모의 계절이라고 불린다. 큰 일교차로 인해 두피의 유수분 균형이 깨지면서 각질이 발생하고 모공을 막으면서 탈모가 가속화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부분은 이러한 증상들을 일시적이라고 생각해 그대로 방치하거나 자가치료 등 검증이 안된 민간요법을 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렇듯 잘못된 방법이나 관리에 소홀할 경우 탈모의 진행 속도가 빨라지거나 범위 또한 넓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 파악과 올바른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탈모 치료에 대안으로 시각적 효과가 크며 풍성한 머리숱을 기대할 수 있는 모발이식 수술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다. 모발이식 수술은 후두부의 모낭을 탈모 부위에 이식하는 것을 말하며 탈모 호르몬으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는 후두부의 모낭을 옮겨 심는 방법을 사용한다.

모발이식 중에서도 절개를 하지 않고 수술을 진행하는 방식인 비절개 모발이식은 후두부의 절개와 봉합 과정 없이 건강한 모낭만을 선별해 채취한 뒤 이식하는 방법이다.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 이후에 나타나는 통증과 흉터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으며 일상생활로 복귀가 빠르다는 점에서 바쁜 업무나 스케줄로 긴 시간을 투자할 수 없는 현대인들도 고려해 볼 수 있다.

▲최상영 원장 (사진=연세모나의원 제공)

연세모나의원 최상영 대표원장은 “가을이 다가오면서 모발이 평소보다 더 많이 탈락하거나 증세가 악화돼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단순 계절적인 원인에 의한 증상인지 실제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지를 고려해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성공적인 모발이식의 결과를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의 상담과 진료가 필수적이다. 또한, 두상과 이목구비를 고려한 디자인부터 모낭채취, 이식, 사후관리까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정하지 않으면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에 가격은 물론 성공을 위한 필수적인 사항을 반드시 체크해야 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잘 낫지 않는 역류성식도염, 원인은 담 독소?2021.09.23
담적병, 만성적인 소화기 질환의 원인…한방 치료법은?2021.09.23
노화 관리, 리프팅 시술과 함께 안티에이징 생활습관도 중요2021.09.23
발기부전, 치료부터 수술까지2021.09.23
피부 탄력 개선하는 실리프팅, 시술 전 체크 포인트는?2021.09.23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