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시경 이마거상술, 골막과 이마 조직 분리가 관건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9-16 18:06:02
  • -
  • +
  • 인쇄
이마에 주름이 깊게 있으면 어두운 인상을 준다. 특히나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면서 많은 여성의 뷰티 관심사가 이마 쪽으로 쏠리고 있다. 이마에 주름이 생기면 보통 안티에이징 화장품으로 개선해보려 하지만 이미 깊게 패인 주름은 되돌리기가 쉽지 않다.

문제는 노화 증상의 대표적인 주름이 최근에는 젊은 나이층에서 발생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노화로 인한 원인뿐만 아니라 반복적인 표정주름과 중력에 의해 피부가 처지는 현상, 혈액순환 장애, 자외선 및 자극적인 환경노출 등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으로 인한 것이다.

그 중 이마주름은 표정을 짓고 눈을 뜰 때 필요한 근육들이 자리한 부분으로 이마근육을 과다 사용할 경우 주름 발생을 부추기도 한다.

주름의 골이 깊고 처짐이 심한 경우라면 외과적인 방법인 이마거상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마거상술은 상안면부의 연부조직 전체를 광범위하게 리프팅해줄 수 있기 때문에 처진 눈, 처진 눈썹, 미간주름, 이마주름을 한꺼번에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수술이다.

과거에는 부담이 다소 큰 수술 중 하나였지만 최근에는 이마거상술에도 내시경을 도입, 수술 부담과 부작용은 최소화하고 수술 결과의 정확도는 높일 수 있게 됐다.

▲금인섭 원장 (사진=비케이성형외과 제공)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두피 안쪽에 1~2cm 가량 절개 후 내시경 기구를 이용해 골막과 이마조직을 분리한 뒤 위로 당겨 올려 엔도타인 또는 골 터널 방법으로 고정한다. 수술시간은 4~50분가량 소요된다.

이마거상술은 이마 주름, 지미간 주름과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가 좁은 경우 등 피부 노화와 관련해 다양하게 적용해볼 수 있다.

이에 대해 비케이성형외과 금인섭 원장은 “개개인의 노화 정도나 피부 상태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과 진단이 필수적이며,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골막과 이마 조직의 분리를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재발 및 효과 면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고 정밀하고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full HD 고해상도 내시경 장비가 갖춰졌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으며, 의료진의 숙련도와 풍부한 임상경험도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입술 필러 시술, 개인별 맞춤 디자인이 중요한 이유2021.09.16
종류 다양한 지방흡입 효과 높이고 부작용 줄이려면?2021.09.16
늘어나는 피부 고민…리프팅 시술, 과한 욕심보다 단계별로 개선해야2021.09.16
“술 마신 듯 코가 빨개요”…오해 일으키는 주사비 치료법2021.09.16
실루엣 소프트 리프팅, 섬세한 시술 계획 수립부터2021.09.16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