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보내고 칙칙해진 피부, ‘포텐자’로 케어할 때 주의사항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9-16 10:19:04
  • -
  • +
  • 인쇄
다른 계절에 비해 자외선 지수가 높은 여름이 지나면 대체로 피부가 한 톤 정도 어두워지고 기미, 주근깨 등 색소 관련 증상을 겪을 수 있다. 여기에 환절기로 접어들며 달라진 날씨에 적응하기에 바쁜 피부는 쉽게 예민해지고 탄력을 잃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처럼 여름이 지난 뒤, 미백 및 탄력 케어가 필요한 피부에 ‘포텐자’가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다. 포텐자는 고주파(RF)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해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시술로 피부 고민의 원인 해소를 기대할 수 있다.

포텐자는 피부의 진피층에 마이크로 니들을 삽입, 피부 표피의 손상을 완화하면서 진피층에 순간적인 고주파를 발생시켜 치료를 진행한다. 열에너지를 받은 곳에서 피부 세포의 응고 작용이 일어나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도움으로써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원리다.

또한 10종류의 팁으로 모공, 피부 탄력, 기미, 색소 질환, 흉터, 여드름, 홍조 등 피부 고민 별 개인 맞춤 시술이 가능해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가진 환자들에게 시행할 수 있다.

▲최일권 원장 (사진=오래올클리닉 제공)

이전 세대의 유사한 시술들이 피부 표피에 손상이 가해진다는 한계가 존재했던 것에 비해 포텐자는 피부 표피의 손상은 최소화하고 진피 층에 에너지를 전달해 반복 시술에 대한 부담이 적다. 시술 후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하며, 2~3주 간격으로 시술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오래올클리닉 최일권 원장은 “포텐자는 피지선을 파괴하고 염증 감소 및 피부 재생을 촉진해 트러블과 확장된 모공,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며, “시술에 앞서 포텐자에 대한 이해가 높고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의 피부 특성에 맞는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피부 탄력 개선하는 튠페이스 시술 주의할 점은?2021.09.15
다양한 문신 색소 제거, 피부 손상 줄이려면2021.09.15
코 성형수술, 환자 1:1 맞춤형 디자인이 ‘포인트’2021.09.15
주근깨와 잡티, 재빠른 대응으로 심화 방지해야2021.09.15
출산 후 산후풍 예방 위해 산후조리 신경 써야2021.09.15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