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탄력 개선하는 튠페이스 시술 주의할 점은?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15 18:27:28
  • -
  • +
  • 인쇄
시간이 지날수록 빠르게 진행되는 노화에 대해 기존에는 대다수가 관망적인 태도를 보였다면 최근에는 비수술적 의료시술의 발달로 인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거나 노화 속도를 더디게 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었다.

중년 여성뿐만 아니라 20~30대 여성, 심지어 남성들까지도 이를 적극적으로 고려하며 절개와 출혈이 동반되는 수술은 최후 솔루션으로 미루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그중 피부 탄력의 핵심인 콜라겐을 가장 많이 만들어내는 주파수(40.68MHz)로 고주파를 쏘는 튠페이스 레이저는 피부 속 비어있는 공간을 빠르게 채워주어 탄력뿐만 아니라 볼륨 변화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리프팅이다.

튠페이스는 악센트 프라임이라고 알려져 있기도 하다. 이는 악센트 프라임이 다양한 고주파와 초음파 기능을 결합할 수 있는 플랫폼 기기 역할을 하고, 튠라이너나 튠바디 등 다양한 기능을 부착할 수 있는데 그중 얼굴에 적용할 수 있는 튠페이스가 효과가 높아 악센트 프라임과 튠페이스가 동일시된 것이다.

이처럼 튠페이스 시술 후 빠른 효과 발현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은 피부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물 분자를 전기 자기장을 통해 회전시키고 이로 인해 생기는 마찰을 통해 피부 내 조직을 자극해 콜라겐 생성을 도모하는 원리 덕분이다.

▲정유석 원장 (사진=오라클피부과의원 제공)


이로써 피부 두께를 탄탄하게 해 탄력을 증진시키고 노화나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해 처진 턱선, 심술보 라인, 처진 앞볼 라인 등 얼굴 윤곽을 개선해 주는 효과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개개인마다 피부 특성, 탄력 저하 정도가 다른 만큼 맞춤 시술이 대두되는 가운데 튠페이스 또한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 후에 피부의 표피층, 진피층, 피하지방층에 선택적으로 시술할 수 있다.

비수술 레이저 시술이 절개와 출혈은 없다고 하더라도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 데 비해 튠페이스는 피부 표면을 차갑게 유지하는 쿨링 기술이 뛰어나 통증에 민감한 경우에도 시술 통증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

오라클피부과의원 잠실점 정유석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시술시 뜨끈한 열감은 느껴질 수 있으나 통증은 거의 없는 편이여서 리프팅 시술을 처음 접하는 이들도 부담이 적은 편이다”며 “시술 직후 생길 수 있는 붉은 자국은 2~3일 내로 사라지지만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자국이 더 오래가거나 통증이 느껴질 수 있으므로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주근깨와 잡티, 재빠른 대응으로 심화 방지해야2021.09.15
출산 후 산후풍 예방 위해 산후조리 신경 써야2021.09.15
모발이식 재수술, 두피 조직 이완성과 섬유화 정도 고려해 계획해야2021.09.15
안면거상 재수술, 신중하게 접근해야2021.09.15
코 성형, 부작용 낮추기 위해 주의해야 할 점은?2021.09.15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