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하나금융공익재단, 노인ㆍ취약계층 보건의료 MOU

이재혁 / 기사승인 : 2021-09-10 12:37:14
  • -
  • +
  • 인쇄
▲고려대의료원-하나금융공익재단 MOU 체결식 모습 (사진= 고려대학교 의료원 제공)

고려대학교의료원은 노인의료복지 및 취약계층의 보건의료 향상을 위해 하나금융공익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ESG 경영 확대 ▲의료접근성 강화 ▲보건의료 자문 ▲사회공헌활동 등 분야에서 역량을 공유하고 상호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는데 합의했다.

특히 지역사회 의료발전과 노인 및 취약계층 보건의료 향상을 위한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국민 보건의료 향상을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고려대의료원은 사회적 의료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저출산 및 고령화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하나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의료사각지대를 인술로 품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이진국 이사장은 “고려대학교의료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노인의료 및 취약계층의 보건 복지향상에 좋은 기회가 마련돼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취약계층의 의료복지가 획기적으로 향상되기 위해 하나금융공익재단과 하나케어센터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이재혁 (dlwogur93@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헬리코박터균 감염시 심혈관질환 발생 위험 높아진다2021.09.10
전남ㆍ경북,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건립 사업 수행 지자체로 선정2021.09.10
재외국민 대상 '비대면 진료 후 처방전 발급 서비스' 규제 특례 허용2021.09.10
"국군병원, 체불임금 지급 및 생명ㆍ안전 시설유지관리자 안전 보장하라"2021.09.10
의협, ‘집단휴진’ 과징금 취소 소송서 최종 승소…“자율적 의사표출 정당했다”2021.09.10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