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로 해결하기 힘든 ‘남성 여유증’, 유형 파악이 중요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07 12:50:57
  • -
  • +
  • 인쇄
최근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서 일명 ‘바프(바디 프로필)’ 인증샷이 관심을 얻고 있다. 바디 프로필은 운동을 통해 변화된 몸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인데, 헬스장과 집에서 달라진 몸 사진을 찍거나 전문 스튜디오에서 바디 사진을 촬영해 화보로 제작하기도 한다. 과거 바프가 유명 연예인, 셀럽, 헬스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행했다면, 이젠 MZ세대가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바디 프로필 사진은 운동, 식단관리의 성취감을 느끼고, 매일 달라진 근육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남성형 유방증 때문에 고민인 경우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했더라도 바프 인증샷을 찍기가 쉽지 않다. 여성의 유방처럼 봉긋한 가슴은 남성의 근육미를 느낄 수 없게 하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이는 다이어트, 운동으로도 쉽게 해결할 수 없어 스트레스, 자신감 저하, 우울증 등을 부를 수 있다.

만일 남성 여유증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각하다면, 유방외과 전문의와 협진하는 가슴 성형외과를 통해 자신의 남성형 유방증 유형부터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남성 여유증은 1차적으로 유방외과 전문의가 초음파를 이용해 환자 가슴의 지방, 유선조직 상태를 정확히 판단해야 한다. 이후 성형외과 전문의가 개인별 맞춤 가슴 수술을 진행해야 외부적, 미적 요인, 안전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

여유증은 크게 근육형, 비만형, 복합형으로 나뉘는데, 근육형은 지방에 비해 유선조직이 과다하게 발달된 형태를 보인다. 비만형은 유선조직보다 지방이 과한 상태이며 복합형은 유선조직과 지방조직이 같이 발달해 있는 상태를 가리킨다. 흔히 근육형과 복합형 여유증을 진성 여유증이라고 한다.

▲김세영 원장 (사진=더성형외과 제공)

특히 여유증 유형에 따라 유선조직 제거, 지방흡입 중 어느 분야에 초점을 맞출지 정해지기 때문에 유방외과 전문의, 성형외과 전문의 협진 의료기관에서 가슴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유선조직만 제거할 경우 울퉁불퉁해질 수 있으므로 필요시 지방흡입을 통해 평평한 가슴을 만들어 줘야 한다. 또한 전문의 판단에 따라 탄력 개선 수술을 받을 수도 있다.

이 수술의 만족도를 높이려면 여유증 수술 비용, 수술 후기보다는 의료진 전문성과 안전에 집중해 의료기관을 선택해야 한다. 가슴 성형, 여유증 수술 잘하는 곳 후기만 맹신하지 말고 수술 전 벡트라 XT 3D 여유증 가상성형을 진행해 개인별 맞춤 수술의 정확도를 높이는지, 여유증 관련 초음파 정밀 검진을 진행하는지, 정확한 진단과 수술, 빠른 회복을 위한 첨단 장비를 구비했는지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더성형외과 김세영 원장(유방외과 전문의)은 “남성형 여유증 수술은 가슴 지방과 유선 조직을 다루는 고난도 수술이다. 따라서 대한외과학회에서는 유방의 해부학적 구조의 이해와 수술의 전문성을 갖춘 이들에게 별도의 전문의 자격시험을 추가로 실시해 유방분과 세부전문의를 시행하고 있다. 의료진 전문성이 안전한 수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상담을 충분히 진행한 후에 여유증 유형별 맞춤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여유증 수술을 앞둔 경우 가슴 성형수술 잘하는 곳 후기, 비용뿐만 아니라 환자 주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해야 한다. 수술 전에는 호르몬제, 아스피린 등 약물 복용을 피하고 금주, 금연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술을 앞두고 3~4시간 전부터는 금식을 해야 하며 수술 이후 가슴에 무리가 가는 행동이나 음주, 흡연을 자제해야 한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4060 중년, 운동할 때 코코아ㆍ다크 초콜릿 플라바놀 섭취하면 혈류 개선에 도움”2021.09.07
코 기능 살리면서 모양 바로잡는 기능 코 성형2021.09.07
종합비타민 필수 시대…내가 먹는 비타민 함량은?2021.09.07
윤곽주사 등 시술, 개개인 피부 상태와 건강 고려해야2021.09.07
‘마기꾼’ 울리는턱살…지방흡입 포인트는?2021.09.07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