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맞춤 수술·시술로 여성 건강 개선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07 09:00:07
  • -
  • +
  • 인쇄
여성은 임신, 출산, 유산, 임신중절수술, 질환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질 및 소음순이 변형된다. 혹여나 소음순의 모양에 변형이 생겼거나 색이 어둡게 변화됐다면 산부인과를 통해서 변형된 소음순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소음순이란 질 입구 양쪽에 날개 모양으로 위치하고 있으며 잦은 자극이나 상처 등에 모양이 변형될 수 있고, 소음순 늘어짐으로 선천적으로 비대하거나 대칭이 맞지 않는 경우도 존재할 수 있다.

소음순의 본 기능은 질 내부로 이물질이나 세균이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인데 변형된 소음순은 이런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해 질염, 방광염 같은 질환을 야기시키거나 생활의 불편함을 증가시킬 수 있다.

다양한 원인으로 변형된 소음순은 미관상 보기 좋지 않을 수 있으며 기능적으로도 다양한 여성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소음순 수술 전후를 살펴보고 수술에 대해 고민하는 것이 좋다.

질 이완의 경우 미혼여성에게도 많은 고민을 안겨주는 불편함인데, 이는 일명 이쁜이수술이라고 알려진 질 성형 외에도 비비브나 레이저 질 타이트닝으로도 개선 가능해 최근에는 시술적 방법으로 질 이완, 질방귀 등의 고민을 해결하고 있다.

▲이형근 원장 (사진=리즈산부인과 제공)

특히 질 이완 치료인 비비브 2.0 시술은 식약처에서도 질 이완증 치료 효과를 승인받은 시술이며 미국 FDA, 유럽 CE로부터 안정성을 인증 받은 질 타이트닝 시술로 마취나 절개 없이 이루어지는 고주파 치료 시술 방식이다. 이는 예전 비비브1.0보다 샷수 및 효과가 업그레이드됐다.

최근의 여성성형은 수술용 레이저 및 고주파를 사용해 비정상적으로 비대하거나 늘어진 소음순 및 질 상태를 미적 감각이 돋보이게 방법으로 시행되고 있다. 이렇게 시행한 여성성형은 부작용이 거의 없어 흉터나 출혈 걱정이 매우 낮으며 빠르게 회복이 가능한 편이다.

이형근 리즈산부인과 신사본점 대표원장은 “여성성형을 고려할 때에는 개인마다 모양과 길이, 두께, 색상 등이 다양하므로 이에 대한 맞춤형 진단을 통해 수술 및 시술이 시행할 수 있는지 의료진과 상의해보고, 수술 전후의 후기, 수술 방법, 시술 효과 등을 꼼꼼하게 확인한 후 산부인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얼굴 시술 후 이물질, 제거가 끝이 아니라 복원까지2021.09.06
유행 지난 문신 제거 효과 높이려면…피코레이저 복합치료로2021.09.06
실리프팅, 시술 부위·목적에 맞춰 선택해야2021.09.06
수시로 붉어지는 안면홍조 치료법은?2021.09.06
환절기 손상된 피부, 적절한 시술과 관리 필요2021.09.06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