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쎄라 리프팅, 개인별 피부에 맞게 진행해야 하는 이유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9-03 18:21:24
  • -
  • +
  • 인쇄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피부 노화가 시작된다. 많은 사람들이 피부 노화가 30~40대에서 일어나는 줄 알고 있지만 피부 노화는 25세부터 진행된다.

최근 미디어의 발달과 피부 시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25세부터 피부 노화가 시작된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들이 늘어나게 되고 있다. 따라서 이전에는 피부 탄력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중년층이었다면 최근에는 젊은 연령층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는 추세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꾸준한 수요층은 중년층이라고 할 수 있다. 탄력을 잃어 처지기 시작하는 피부를 체감하는 것이 중년층이기 때문이다. 피부가 처지면서 깊어지는 주름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얼굴 인상이 바뀌고 그로 인해 고민인 사람들이 얼굴 라인을 바꾸거나 피부 탄력을 위해 피부 케어를 하고 있다.

피부 케어를 하기 위한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존재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울쎄라 리프팅 수요도 늘고 있는 추세다. 울쎄라 리프팅이란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가 피부 깊은 층까지 도달해 콜라겐 재생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절개 과정이 필요하지 않으며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방법이다.

▲박상훈 원장 (사진=HB성형외과 제공)

울쎄라 리프팅은 얼굴 전체에 리프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눈가 주름, 얼굴 라인, 팔자주름, 목주름 등에 시술이 가능하다. 또 피부의 노화 정도와 처진 방향을 고려해 주사하기 때문에 원하는 부위에 정확한 시술을 받을 경우 만족도 높은 시술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울쎄라 리프팅은 피부 노화를 개선해 주는 시술 방법이지만 잘못된 부위에 주사하거나 정품 팁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주의가 필요한 시술이다. 따라서 시술을 받을 때는 임상 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시술하는지, 정품 팁을 사용하는지 고려하여 시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에이치비성형외과(HB성형외과) 박상훈 원장은 “개인마다 피부 상태와 노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개별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해야 한다. 울쎄라의 경우 강도, 방향, 깊이를 조절할 줄 아는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받아야 만족도가 높다”고 조언했다.

이어 “무분별한 시술과 부작용을 걱정하는 사람들은 혈관과 뼈에 에너지를 전달하지 않는 정확한 타겟팅을 하고 있는 전문의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모발이식, 기존 모와 이식 모 방향·각도 분석 선행 중요2021.09.03
안면거상술, 수술 후 주의사항 확인해야2021.09.03
피부 노화에 시술 고려한다면…개인별 피부에 맞게 진행해야2021.09.03
이상적인 모양 변형과 비대칭 교정하는 소음순·질 성형수술2021.09.03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