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성형·리프팅, 맞춤 시술 중요한 이유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9-02 13:01:16
  • -
  • +
  • 인쇄
동안이 주요 뷰티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이목구비 중심의 외모 관리 수요가 안티에이징으로 옮겨가고 있다. 탄력 있는 피부는 인상을 더욱 생기 있고 젊게 만들어 주며, 이는 중장년층 이상에는 더욱 활력적인 삶을 위한 원동력이 돼 주기도 한다. 안티에이징을 위한 뷰티 시장 규모는 꾸준히 커지고 있으며, 관련 시술과 수술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는 추세다.

노화의 진행 속도를 늦추기 위해 젊을 때부터 꾸준히 관리해도,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발생하는 것을 완전히 막을 순 없다. 이에 하나, 둘 늘어가는 주름을 개선하고, 저하된 피부 탄력 회복을 위해 동안 성형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동안 성형 중에서도 수술 없이 노화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쁘띠성형이나 리프팅 시술은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선호된다.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노화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동안 성형 방법들로, 대표적인 쁘띠성형에는 보톡스와 필러가 있다.

보톡스는 시술 부위 근육을 마비시키는 원리로 주름을 개선한다. 반복적인 표정에 의해 생긴 이마주름, 팔자주름 등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며, 과도하게 근육이 발달한 사각턱, 승모근 등을 줄이는 데도 도움을 준다. 시술 48시간 후부터 서서히 개선 결과를 관찰할 수 있으며, 시술 7~10일 후부터 확실한 개선 효과가 나타나면서 약 3개월간 시술 효과가 유지된다. 지속한 시술 효과를 위해 전문의와 상담 후, 4~8개월 간격마다 주기적인 시술을 받을 수 있다.

필러는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필러제를 주름 부위에 주입해, 주름을 개선한다. 노화로 인해 꺼진 볼이나 이마 등의 볼륨을 형성하는 데도 도움이 되며, 콧대, 애교살 등에 시술해 동안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술 직후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시술 효과는 보통 6개월~2년 정도 유지된다.

▲이민영 원장 (사진=청라국제병원 제공)

리프팅 시술은 실리프팅과 레이저 리프팅이 대표적이다. 실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피부층에 삽입해, 처진 피부를 원하는 방향으로 리프팅하는 시술이다. 피부 처짐과 주름을 한 번에 개선하는 시술로, 시술 부위와 피부 두께, 노화 정도 등에 따른 맞춤 시술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레이저 리프팅은 초음파, 고주파 등의 레이저 에너지를 피부에 조사해 피부 리프팅을 유도한다. 피부 탄력과 주름 등을 개선하고, 처진 피부로 인해 무너진 얼굴라인도 매끈하게 정리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인천 청라국제병원 성형외과 이민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쁘띠성형이나 리프팅 시술은 수술보다 간단하고 회복이 빨라, 다양한 연령층에서 동안 성형 방법으로 선호된다”며 “노화의 정도와 피부 상태, 시술 부위 등에 따라 적합한 시술 종류와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숙련된 의료진에 의해 세심하게 시술해야 불만족 및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맞춤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빠지지 않는 이중턱·볼살 개선 위한 윤곽주사 시술 주의점은?2021.09.02
실리프팅, 얼굴 밸런스와 피부 처짐 고려해 맞춤 시술해야2021.09.01
반복되는 코 재수술…수술 후 고민 줄이는 방법은?2021.09.01
쌍꺼풀수술, 사전에 여러 요소 고려해야2021.09.01
갈수록 처지는 팔자·미간주름…안전한 필러 시술 위한 체크포인트2021.09.01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