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지지 않는 이중턱·볼살 개선 위한 윤곽주사 시술 주의점은?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02 10:19:40
  • -
  • +
  • 인쇄
얼굴의 형태는 기본적인 골격에 의해 결정되지만 그 외에도 얼굴의 살이나 피부의 탄력에 의해 변화되는 경우도 있다. 특히 얼굴살은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더라도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V라인의 날렵한 얼굴형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얼굴의 살이 많아지거나 볼살이 아래로 처지면서 생기는 이중턱은 얼굴라인을 망가뜨리고 커 보이게 하면서 심미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된다. 반면 V라인의 얼굴형은 날렵한 턱선과 작은 얼굴을 만들어줌으로써 실제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를 만든다. 동안은 최근 미적 트렌드 중 하나인 만큼 뚜렷한 얼굴라인을 만들어줄 수 있는 시술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윤곽주사다.

윤곽주사란 약물을 주입해 얼굴에 있는 지방을 분해하고 이를 노폐물과 함께 체외로 배출시킴으로써 갸름한 얼굴라인을 만들어주는 지방분해 주사 시술 중 하나다. 10분 이내로 시술시간이 비교적 짧고 단기간에 지방을 분해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고 간단한 효과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별도로 회복이 필요하지 않고 시술 후 2~3시간이 지난 후부터 메이크업이나 세안도 가능해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도 시술을 받을 수 있다.

▲황아름 원장 (사진=뮤즈클리닉 제공)

뮤즈클리닉 황아름 대표원장은 “윤곽주사는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하고 림프 순환을 원활하게 해 지방대사를 촉진함으로써 지방의 양을 줄이는 시술이다. 약물의 성분에 따라 종류가 달라지며 기본 윤곽주사 외에도 NEW 아큐주사, 타이트닝주사, GPC주사, V주사, 블러톡스 등 다양하기 때문에 환자의 현재 피부 상태에 맞는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황 원장은 “윤곽주사는 이중턱, 볼살, 심부볼 등의 고민이 있는 경우, 갸름하고 작은 얼굴을 원하는 경우에 적용하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효과는 환자 개개인의 피부 두께, 탄력, 노화정도, 근육량, 생활습관 등에 따라 달라지지만 보통 3~6개월 주기로 3회 시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라고 덧붙였다.

다만 피부과마다 성분이나 배합이 다른 것이 특징인 윤곽주사는 환자의 현재 상태에 맞추어 적절한 종류를 선택해야 한다. 또한 안전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야 하며 정량을 주입해야 부작용 없이 안전한 치료가 가능하다. 때문에 성공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안전성이 확인된 성분의 시술인지를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실리프팅, 얼굴 밸런스와 피부 처짐 고려해 맞춤 시술해야2021.09.01
반복되는 코 재수술…수술 후 고민 줄이는 방법은?2021.09.01
쌍꺼풀수술, 사전에 여러 요소 고려해야2021.09.01
갈수록 처지는 팔자·미간주름…안전한 필러 시술 위한 체크포인트2021.09.01
겨드랑이·팔꿈치 색소침착 치료 방법은?2021.09.01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