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키보청기 분당센터 김형재 원장, ‘뇌과학 박사’ 학위 수여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8-20 17:36:49
  • -
  • +
  • 인쇄



스타키보청기 분당센터 대표 김형재 원장이 지난 13일 ‘뇌과학 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김형재 원장은 최근 고령화에 의해 난청 노인의 인지능력에 관심을 가져 5년 전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자격을 취득한 이후 본격적인 뇌과학 박사 과정을 밟았다. 김형재 원장은 공학석사와 이학석사를 마친 특별한 학업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 3번째 학위 논문으로 ‘뇌과학 박사’ 학위를 수여받게 됐다.

박사학위 연구 주제는 ‘전전두엽 뉴로피드백 훈련이 뇌 기능과 인지 기능 및 의사소통 능력에 미치는 영향’으로 난청 노인 실험군 28명, 대조군 31명을 대상으로 연구했다. 김형재 원장의 연구는 난청 노인의 뇌파 분석 결과를 인지기능 및 의사소통 능력의 객관적인 평가도구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의의를 지니고 있다.

김형재 원장의 박사 학위 연구는 생명윤리 심의위원회(IRB: Institutional Review Board)로부터 승인을 받아 IRB 규정을 준수하면서 진행됐다.

김형재 원장은 “연구 계기는 청각전문기업인 스타키코리아의 파트너로 일하면서 임상 현장에서의 의문점에 대한 관심이 이렇게 논문으로 완성됐다”며 스타키보청기를 통한 청능재활 과정에서 비롯됐기에 20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심상돈 대표이사, 임경수 상무이사 등 스타키코리아 임직원들에게 논문을 전달하면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난청인의 청각재활을 위해 연구에 매진하겠다”는 김 원장은 현재 SCI(Science Citation Index) 학술지 투고를 준비하는 등 식지 않는 연구 의지를 보이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닥터린 햄프씨드 대마종자유, 네이버쇼핑 인기 오일 3관왕2021.08.20
신신제약 "패치형 과민성 방광 증상 치료제 임상 1상 결과 식약처 제출"2021.08.20
이수앱지스 “러시아 '스푸트니크 백신' 기술진 용인 백신공장 방문”2021.08.20
식약처, 코비박 코로나19 백신 사전검토 착수2021.08.20
누벨르 잔티젠, 미지우와 콜라보…리뉴얼 기념 할인 행사도2021.08.20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