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이라면 고혈압 낮추는 방법 꾸준히 실천해야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8-05 13:0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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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혈압은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조심해야 하는 질환으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젊은 연령대에서도 조심해야 하는데, 과거에는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현재는 잘못된 식습관, 비만, 스트레스 등 여러 요인으로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나이가 젊다 해서 고혈압이 발생할 가능성이 낮다 생각해서는 안되며 건강 관리를 꼼꼼히 해야 한다. 특히 고혈압, 비만 등의 유전력이 있다면 건강 관리에 신경 써야 하며 생활 패턴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려 노력해야 한다.

우선 수면, 식사 등을 잘 관리해야 한다. 매일 편안하게 충분한 시간 동안 숙면을 취하면서 신체가 휴식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좋다. 또한 식사도 규칙적으로 하고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단으로 구성해야 한다.

운동은 생활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만 진행해야 한다. 산책이나 요가, 헬스 등 본인에게 잘 맞는 운동법을 선택하면 되고 과한 정도로 진행하기보다 적당히 체내 활력을 유지하고 노폐물 배출, 체지방 관리에 도움이 될 정도로만 하는 게 좋다.

간편한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는 혈압을 낮추고 혈관 관리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이용하는 게 있다. 레드비트나 자색당근 등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을 활용하면 된다.

자색당근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섭취해도 되고 건강즙으로 간편하게 섭취해도 되는데, 비타민A가 풍부해 눈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며 피로회복, 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므로 전반적인 건강 케어를 위해 섭취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간편하게 섭취하기 위해 건강즙으로 착즙해 음료처럼 마시는 이들이 많으며, 제주산 자색당근즙 등 다양한 제품이 시중에 출시되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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