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피부 고민…안티에이징 시술 효과와 유의사항은?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8-05 10:25:39
  • -
  • +
  • 인쇄
기온이 35도가 넘어가는 덥고 습한 여름, 이런 여름철이면 붉게 달아오르고 예민해지는 피부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 많다. 콜라겐은 피부 수분 양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여름에 높은 자외선을 받게 되면 콜라겐이 감소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쉽다. 특히 온도와 습도가 높은 실외와 실내의 온도 차가 크기 때문에 피부가 상하고 피부 노화가 올 가능성이 높다.

탄력 있고 깨끗한 피부는 사람의 자신감을 올려주고 인상을 밝게 해준다. 그래서 피부 건강을 위해 비타민C, 오메가3, 오메가 6, 콜라겐 등 필수 지방산을 찾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만큼 수분을 섭취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물은 하루에 7~8잔 정도를 마시면 좋은데, 한꺼번에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이러한 자기 관리만으로 한계를 느껴 피부 처짐, 탄력 저하, 주름, 피부 톤의 변화 등 피부 노화를 해결하기 위해서 안티에이징 시술을 찾는 사람들도 많다.

다양한 안티에이징 시술 중 써마지 FLX는 고주파 열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진피층과 표면까지 매끄럽고 탄탄하게 잡아주는 타이트닝 시술 중 하나다. 미국 FDA, 식약처에서 승인받은 리프팅 레이저로, 고주파 에너지가 피부에 도달해 피부 속 콜라겐이 스스로 재생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전혜림 원장 (사진=서울미의원 제공)

써마지 FLX 시술은 비침습적 시술로, 진동과 쿨링 펄스를 통해 열이 전달되는 동안 적은 통증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또 팁의 크기가 33% 커짐에 따라 진료시간이 단축돼 좀 더 편안한 시술이 가능하다. 써마지는 여드름 및 주사 완화, 흉터 개선, 모공 축소 등 여러 가지 복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울쎄라 시술과 함께 대표적인 레이저 리프팅으로 꼽힌다.

서울미의원 전혜림 원장은 “써마지 FLX는 이마, 눈가, 입가, 볼 등과 목주름 등 적용 부위가 다양하기 때문에 눈가 잔주름이나 피부 처짐이 고민인 이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써마지 시술 후에는 금주와 금연을 하는 것이 좋고, 시술 부위를 과도하게 문지르면 안 된다. 부기와 멍, 약간의 가려움 증상이 있을 수 있지만 자연스럽게 사라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피부로 인한 스트레스로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원장이 직접 상담을 진행하는지, 1:1맞춤 솔루션을 제안해주는지, 정품 정량을 사용하고 있는지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올바르지 못한 피부 관리로 생긴 여드름 흉터, 예방법과 치료법은?2021.08.05
코 필러·하이코 등 비절개 시술 효과와 주의사항2021.08.05
신호전달 물질 '사이토카인', 비만 치료의 열쇠 될까2021.08.05
적당량의 음주, 심혈관계 질환 재발 위험 낮춰2021.08.05
호주 연구팀, 비만-뇌기능 저하 연관성 밝혀2021.08.04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