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 매몰법은 풀린다?…“두줄 실 이용한 쌍꺼풀수술 등장”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7-15 10:40:14
  • -
  • +
  • 인쇄
▲아이디병원 이문기 원장 (사진= 아이디병원 제공)

방학 시즌을 맞아 눈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상대적으로 작은 부위만 바꿔 얼굴 전반적인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특히 눈성형에 포함된 쌍꺼풀수술이나 안검하수눈매교정, 남자눈매교정 등은 의학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흉터나 이질감을 최소화한 다양한 방법이 등장했다.

이중 쌍꺼풀수술 시 사용하는 더블락매몰법을 대표적인 예로 꼽을 수 있다. 더블락매몰법이란 바늘 한 개에 두 줄 실로 매듭지어 고정하는 매몰법의 일종이다.

매몰법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묶어 흉터가 적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수술이다. 다만 기존 매몰법은 한 줄의 실만 이용하는 특징으로 시간이 경과하거나 근육 움직임에 따라 풀릴 가능성이 있었다. 즉 더블락매몰법은 자연스럽고 흉터가 적다는 장점과 풀릴 가능성을 낮춘 개선된 쌍꺼풀수술로 보면 용이하다.

안검하수눈매교정 역시 기술의 발전을 통해 이질감을 낮췄다. 안검하수눈매교정이란 눈을 떳을 때 사용되는 근육을 교정해 졸려 보이는 눈매를 또렷하게 바꿔주는 방식이다. 이론적으로 검은 눈동자의 80~90% 이상 노출이 돼야 정상적인 눈으로 해석한다.

안검하수눈매교정 역시 더블락매몰법과 함께 하면 자연스럽고 풀리지 않는 눈매를 만들 수 있다. 더블락매몰법을 통해 피부와 상안검거근을 또렷하게 유지하도록 한 뒤 눈 뜨는 근육을 당겨 자연스럽게 선명한 눈매를 만드는 방식이다.

이러한 방식은 남성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 가능해 자연스러움을 보다 중시하는 남성 고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남자 눈매교정으로 알려진 대다수가 이러한 방식이다.

눈성형으로 병원을 찾을 시에는 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눈성형은 개인에 따라 어울리는 쌍꺼풀과 눈매교정이 달라 경험이 많은 집도의일수록 맞춤형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수술 횟수가 많은 의료기관이라는 것은 내원 고객과 병원 간 신뢰도가 높다는 뜻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아이디병원 이문기 원장은 "눈 성형은 어색한 디자인이나 부작용이 나타나면 외부에서 즉각적으로 티가 나기 때문에 검증된 의료시설을 통해 진행해야 한다"며 "방학 시즌을 맞아 저렴한 가격으로 현혹하는 광고가 늘고 있음에 따라 검증된 의료시설이 아니라면 아무리 저렴한 비용이라도 주의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건강한 다이어트 위해 근본적인 비만 원인부터 잡아야2021.07.15
소아 야경증 빠르게 극복하려면?2021.07.14
흉터 남을 수 있는 여드름 올바른 관리법2021.07.14
피부 전문가가 전하는 여름 피부관리 비법2021.07.14
지방흡입 재수술, 첫 수술보다 신중해야2021.07.14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