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안검 수술·함몰유두·이중턱지방흡입, 개인 맞춤으로 진행해야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7-14 13:12:48
  • -
  • +
  • 인쇄
여름 휴가철, 방학이 다가옴에 따라 모처럼 여유로운 시간이 생겼다. 하지만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시작됨에 따라 이전처럼 휴가를 즐길 수 없는 가운데, 평소 가져왔던 외모 콤플렉스 등을 극복하고자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저마다 갖고 있는 고민이 다른 만큼 의료진과 1:1 맞춤 상담을 진행하며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안정적으로 수술과 시술을 진행한 후, 사후관리까지 꼼꼼하게 받아본다면 여름이 지나고 난 뒤 달라진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주름이 생기고, 피부 안쪽의 진피층 조직의 콜라겐이 감소하며 지방도 아래로 처진다. 이러한 증상이 가장 먼저 나타나는 곳은 바로 ‘눈가’다.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면 피곤하고 나이가 들어 보이며, 시야를 가리게 되면서 기능적인 문제도 유발한다. 여기에 적용되는 것이 바로 ‘상안검’ 수술이다.

하안검은 눈 밑의 지방이 불룩 튀어나와 처진 모습을 한다. 다크서클이 보이고 눈물 고랑이 생겨 눈가 부분이 칙칙해 노안으로 보이기 쉽다. 피부를 절제해 문제가 되는 조직을 제거하고 재정비함으로써 눈밑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하안검’ 수술로 노화의 원인을 해소할 수 있다.

유두가 돌출돼 있지 않고 안쪽으로 들어간 함몰유두는 신체적,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동반하는 것은 물론이며 미용상, 건강상, 위생상의 문제도 야기할 수 있다. 남들에게 보이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대중목욕탕이나 사우나를 가기도 힘들어 자꾸만 가리게 돼 자신감을 상실하게 된다. 염증이나 위생, 모유수유 문제 등도 있기에 수술을 통해 개선해 주어야 한다.

철저한 사전 검사를 통해 수술의 방향을 잡고,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 걱정을 덜 수 있는 함몰유두 수술이 진행돼야 한다. 기능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높이면서 유두의 기존 감각도 손실되지 않도록 집중할 필요가 있다.

귀 켈로이드는 피부가 손상된 후 발생하는 상처치유 과정에서 섬유조직이 과하게 밀집돼 비정상적으로 커지는 증상이다. 주로 피어싱 등 귀걸이 착용으로 손상이 발생해 나타나는데, 붉은 색으로 반질반질한 표면을 가진 불규칙한 모양의 혹처럼 튀어나와 보여 미관상 보기가 좋지 않다. 압통과 간지러움 등을 동반하고, 방치하게 되면 귀 모양을 망칠 수 있어 치료가 필요하다. 재발률 또한 높기 때문에 귀 켈로이드 수술로 충분히 절제해 효과적인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에어리프팅은 처진 피부 탄력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고압의 제트 압력을 이용해 특수 약물을 진피 조직에 분사, 깊은 곳까지 약물이 도달되어 피부 조직의 재생 작용을 야기해 콜라겐 재생에 의한 피부 탄력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노화는 얼굴의 주름이나 탄력 저하에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불필요한 지방들이 쌓여 턱라인에 두둑이 이중턱을 형성할 수 있다. 이 부분은 다이어트를 해도 잘 빠지지 않기에 이중턱 지방흡입을 해서 선택적으로 개선을 해볼 필요가 있다.

광명 위드유성형외과 의료진은 “시간이 지나면서 생기는 여러 노화들, 그로 인해 받는 외모 스트레스나 또는 타고난 부분에 있어서 문제가 있다면 여러 솔루션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다만 개개인의 현재 증상에 맞는 맞춤 상담이 필요하며, 전체적인 조화로움을 고려해야 하는 만큼 잘하는 곳, 유명한 곳을 찾아 수술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자일리톨ㆍ스테비아ㆍ야콘’ 등 5대 웰빙 천연 감미료로 선정2021.07.14
다이어트 한약, 개개인의 체질 고려한 맞춤 처방이 중요2021.07.14
전신 튠바디 시술 효과와 주의사항은?2021.07.13
코 성형, 내게 맞는 디자인 찾는 것이 중요2021.07.13
한방 다이어트, 체질과 라이프스타일 고려해 처방해야2021.07.13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