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성형외과, 프로포폴 등 마약류 관리 만전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6-23 13:02:43
  • -
  • +
  • 인쇄
최근 강남의 한 성형외과에서 프로포폴이 도난 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프로포폴은 우유주사로 불리는 향정신성 수면마취제로, 성형외과에서는 시술 및 수술시 사용하고 있는 약물이다. 마약류로 분리돼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쥬얼리성형외과는 안전한 약물 사용과 약물 관리를 위해 의료용 마약쇼핑 방지 서비스인 ‘마약류 의료쇼핑 방지 정보망’ 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로포폴을 포함한 마약류 관리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에 환자가 병원 방문시 마약류 투약을 과다복용 했는지, 중복 처방인지 이른바 ‘의료 쇼핑’ 여부를 의료진이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마약류 의료쇼핑 방지 정보망’을 통해 의료진이 진료시 마약류 통합 관리 시스템으로 수집된 환자의 마약류 투약내역을 확인하고, 오남용이 우려되는 경우 처방 및 투약하지 않아도 된다.

▲윤용일 원장 (사진=쥬얼리성형외과 제공)

뿐만 아니라 쥬얼리성형외과 윤용일 원장은 서울시 강남구에서 진행하는 마약류 취급자 교육 수강 이수를 완료, 마약류관리법 제50조 및 시행규칙 제47조에 따라 마약류취급의료업자(관리자 포함)의 비대면 교육을 이수하면서 안전한 약물 사용은 물론 약물 보관까지 힘쓸 방침이다.

윤용일 원장은 “안전한 약물 사용은 마약류취급자의 안전한 약물 관리가 선행돼야 지켜지는 것 같다”며 “약물 오남용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한약재 기반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KIOM-ICI-1’ 임상2상 시험계획 승인2021.06.23
연세의료원-에스디에이에이, ‘AI 전원 플랫폼’ 개발 협약2021.06.23
모제림성형외과-LG전자, 탈모 치료 기술 공동연구 본격화2021.06.23
해조류에 풍부한 ‘AHG’, 대장암 억제에 효과적2021.06.23
강남삼성라마르의원, ‘쁘띠파티의원’으로 병원명 변경2021.06.23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