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턱·볼살·얼굴살 개선하는 레이저 시술 체크포인트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5-14 17:06:14
  • -
  • +
  • 인쇄
날씨가 갑자기 더워지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건강한 라이프가 중요한 요즘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에서 벗어나 체계적이고 올바른 다이어트가 선호되고 있지만 여전히 운동할 시간조차 내기 힘든 사람들이 많다.

특히 심부볼, 이중턱, 볼살 등 얼굴의 특정 부위 지방을 빼고자 하는 경우 얼굴 지방흡입, 지방분해 주사 시술을 통해 지방을 제거할 수 있지만, 이 또한 단기간에 원하는 효과와 결과를 얻을 수는 있지만 수술 자체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 회복기간 그리고 수술 후유증 등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최근에는 얼굴 지방흡입을 하지 않아도 지방 제거와 리프팅 효과가 동시에 있는 인모드 리프팅, 트루스컬프아이디와 같은 레이저 시술도 시행되고 있다. 이 중 3세대 트루스컬프아이디는 수술, 약물, 절개, 흉터 걱정 없이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강명범 원장 (사진=뉴스타의원 제공)

뉴스타의원 강명범 원장은 “트루스컬프아이디는 미국 의료기기 전문회사 큐테라에서 개발한 RF고주파 방식의 지방제거 레이저 장비이다. 고주파 열이 깊고 얕은 지방층의 지방을 소멸시켜 다이어트로도 쉽게 빠지지 않는 얼굴살 즉, 이중턱, 심부볼, 볼살 등 빼기 어려운 부위 지방을 없애주고 살 빠짐에 의한 피부 처짐을 예방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비수술적 방식은 피부에 절개 또는 창을 내지 않는 시술법으로 절개로 인한 흉터, 색소 침착, 회복을 위한 다운타임이 필요하지 않아 바쁜 일상에서 시술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이에 대해 강명범 원장은 “트루스컬프아이디는 비수술적 방식으로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없애고 윤곽 정리에 도움을 주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장비로 기존의 트루스컬프보다 강화된 페이스용 바디용 핸즈프리 총 3가지 핸드피스가 보다 넓은 부위와 15mm 깊이의 깊은층 지방까지 균일하게 단시간에 시술할 수 있어 효율성을 높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주파 열에 의해 파괴된 지방은 12주간에 걸쳐 땀과 노폐물로 체외로 배출된다. 임상 결과 평균 24%의 지방세포 감소 결과를 보여주고 있어 바쁜 일상으로 운동할 시간조차 내기 힘든 사람도 얼굴살, 피부 타이트닝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점점 더워지는 날씨와 여름을 대비해 다양한 레이저와 시술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시기인 만큼 무분별한 정보에 속지 말고 자신에게 꼭 필요한 시술을 신중하게 알아보고 올 여름을 건강하게 준비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지방흡입 후 바이오본드 관리, 고주파 시술 효과적2021.05.14
임신·출산 후 발생하는 ‘요실금’, 골반기저근 강화해야2021.05.14
고혈압·고지혈증 유발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은?2021.05.14
몸이 약한 신생아 위한 유산균 제품 선택 팁2021.05.14
지방분해주사, 충분한 상담 후 이뤄져야2021.05.14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