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유착 쌍꺼풀 수술 효과와 유의사항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5-14 16:47:04
  • -
  • +
  • 인쇄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자제되는 시대라 하더라도 성형외과는 성형수술을 상담 받으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줄어들지 않고 있다. 성형외과를 방문하려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는 단연 ‘눈 성형’이라고 한다.

눈 성형에도 종류가 많지만 그 중 ‘쌍꺼풀 수술’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쌍꺼풀 수술의 종류는 수술 방법에 따라 절개법, 부분절개법, 매몰법, 자연유착법 등으로 구분된다.

자연유착 쌍꺼풀은 그 중 선호도가 높은 쌍꺼풀 수술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데, 전통적인 눈 성형 방법인 절개법과 매몰법의 장점을 취합해 수술한 티가 적은 자연스러운 쌍꺼풀의 형성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절개법’은 눈꺼풀의 피부가 두껍거나 지방이 많은 경우, 또는 눈꺼풀의 피부가 늘어져 처진 경우에 적합한 수술 방법이다. 절개를 통한 수술이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다소 길고 절개 흉터에 대한 부담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

▲박범진 원장 (사진=아이웰성형외과 제공)

‘매몰법’은 눈꺼풀의 피부가 얇고 피부가 많이 처지지 않은 경우에 실을 통해 쌍꺼풀 라인을 형성하는 수술법인데, 수술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른 장점이 있지만 쌍꺼풀 라인이 풀릴 가능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

‘자연유착 쌍꺼풀’은 절개 없이 눈꺼풀 피부와 근육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는 수술법으로 선천적인 쌍꺼풀의 원리를 이용해 쌍꺼풀 라인을 형성하므로 자연스럽고 성형수술의 티가 나지 않는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

눈 뜨는 힘이 부족해 평소 졸려 보이는 눈매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자연유착 쌍꺼풀과 눈매교정을 함께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눈매교정술을 진행하면 노출되는 눈동자의 양이 증가하므로 한층 더 선명한 눈매와 또렷한 인상으로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눈 앞부위에 몽고주름이 발달한 경우에는 트임 성형을 함께 진행해야 한다. 몽고주름이 형성된 경우 자연유착 쌍꺼풀만 진행하게 되면 눈 앞쪽의 쌍꺼풀인 눈 앞꼬리쪽으로 말려들어가 쌍꺼풀 라인이 잘 보이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이 경우 앞트임 성형을 병행하면 적절한 크기의 쌍꺼풀 라인을 형성할 수 있음은 물론 눈의 가로 길이를 키워 한층 시원한 눈매로 개선할 수 있다.

아이웰성형외과 박범진 원장은 “대중화된 쌍꺼풀 수술이라고 할지라도 눈은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아주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 자연유착법 쌍꺼풀은 주로 첫 눈 성형으로 받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 재수술 없이 첫 수술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인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지방흡입 후 바이오본드 관리, 고주파 시술 효과적2021.05.14
임신·출산 후 발생하는 ‘요실금’, 골반기저근 강화해야2021.05.14
고혈압·고지혈증 유발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은?2021.05.14
몸이 약한 신생아 위한 유산균 제품 선택 팁2021.05.14
지방분해주사, 충분한 상담 후 이뤄져야2021.05.14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