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후 바이오본드 관리, 고주파 시술 효과적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5-14 16:09:06
  • -
  • +
  • 인쇄
(사진=보탬고주파 제공)

식생활 변화에 따른 비만 인구 증가 및 미용에 대한 관심이 커져감에 따라 지방흡입 시술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과거에 비해 간편해진 지방 흡입술의 발전으로 인해 수술 및 시술이 보편화 됐고, 이에 따라 수술 이후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바이오본드’란 지방흡입 이후 대표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이다. 이 바이오본드 현상은 특히 시술 이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지방흡입 수술 후 피부 조직과 림프, 혈관 등이 단단하게 뭉쳐 피부 표면이 불규칙하게 변하는 현상인 바이오본드는 관리가 늦어질수록 회복 기간이 더디게 나타난다.

일명 ‘바본’이라고 불리는 바이오본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성형외과 혹은 피부과에서 진행하는 고주파 시술 혹은 고주파 치료기를 이용한 고주파 마사지를 통해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셀프 관리를 원하는 경우 고주파 치료기를 이용한 관리가 필요하며, 미용 목적의 관리기로는 효과가 미미할 수 있다.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주파 치료기는 보탬고주파의 보탬실버 제품 등이 있으며 고주파 사양이 낮은 제품을 사용하게 될 경우 시술 효과 없이 기간이 흘러 회복이 더 늦어질 수도 있다.

수술 직후 부기가 가장 심한 3일차 정도에는 냉찜질을 통해 부기를 완화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부기가 지속되면 회복의 속도가 더 늦어지고 바이오본드 현상의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냉찜질을 통해 혈관을 수축시켜주는 것이 좋다. 부기가 어느 정도 제거된 이후에는 온찜질을 병행해 혈액의 순환을 도와주는 등 시기에 맞춰 냉/온 찜질을 병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고혈압·고지혈증 유발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은?2021.05.14
몸이 약한 신생아 위한 유산균 제품 선택 팁2021.05.14
지방분해주사, 충분한 상담 후 이뤄져야2021.05.14
눈밑 지방 재배치, 맞춤 눈 성형 중요한 이유2021.05.14
피부 트러블, 흉터 없이 여드름 관리하려면2021.05.14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