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약한 신생아 위한 유산균 제품 선택 팁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5-14 15:23:05
  • -
  • +
  • 인쇄
계절이 바뀔 때가 되면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다. 특히 아직 몸 자체가 약하고 체내 면역기능이 제대로 갖춰지지 못한 신생아, 유아일수록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데, 일교차가 커지면서 체온 유지가 어려우면 바이러스가 침투하기 쉬워져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최근에는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우려가 높아져서 더욱 주의가 필요한데, 아기 면역력 강화를 위해 신생아 유산균이나 유아 영양제 등의 섭취를 통해 장 기능을 관리해주는 것도 좋다.

장은 신체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분포되어 있는 최대 면역기관이다. 이에 장이 약해지면 면역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영양소 흡수에도 문제가 발생하게 되므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때 아기들의 장 건강을 강화하고자 한다면 아기 장 환경에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

신생아, 유아를 위한 영양제를 찾을 때는 아기 장 환경에 맞는 균주가 배합된 제품인지와 함께 뼈 건강을 돕는 아기 비타민D 외 다양한 영양성분이 같이 함유됐는지 체크가 필요하다. 또한 유산균은 장기 섭취가 필요한 만큼 화학성분이나 유해한 물질이 들어있지 않고 급여하기 편리한 제품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아기 유산균 트루락 베베 관계자는 “아기 장 환경에 최적화된 균주는 특허 균주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와 모유유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루테리로, 두 가지가 적절히 배합된 제품을 선택하면 장 기능 개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며 “이 유산균주를 이용하면 호흡기 및 아토피 등 면역력 저하로 생기는 질환을 예방하며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기의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위해 유아 영양제를 찾는 분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트루락 베베는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와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2종이 배합된 제품으로, 비타민D 400IU가 함유돼 있다. 각종 화학성분이나 합성원료는 사용되지 않았으며 스포이드 타입으로 제조돼 급여하기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지방분해주사, 충분한 상담 후 이뤄져야2021.05.14
눈밑 지방 재배치, 맞춤 눈 성형 중요한 이유2021.05.14
피부 트러블, 흉터 없이 여드름 관리하려면2021.05.14
헤어라인 교정, 자연스러운 형태와 섬세한 이식 중요2021.05.14
지방흡입 후 입는 압박복 피부 처짐 예방 효과 없다2021.05.14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