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 자연스러운 형태와 섬세한 이식 중요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5-14 14:46:42
  • -
  • +
  • 인쇄
탈모는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큰 원인으로 알려졌으며 보통 중장년층 남성들에게 많이 나타나곤 했지만, 최근에는 지나친 스트레스나 환경호르몬 등으로 인한 후천적 탈모가 증가하면서 연령이나 성별과 무관하게 탈모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탈모는 주로 남성에게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현대에 이르러서는 여성 탈모 환자도 급증하고 있다. 여성 탈모는 정수리부터 모발이 서서히 가늘어져 숱이 적어 보이는 게 특징이다. 유전적 요인이 탈모의 주원인이 되는 남성과 달리 여성 탈모의 원인은 무리한 다이어트, 스트레스 등 외부적 요인과 임신, 출산, 갱년기 등의 내부적 호르몬에 의한 것으로 생각해볼 수 있다.

▲신경균 원장 (사진=모앤블레스의원 제공)

요즘에는 반드시 탈모가 아니더라도 헤어라인 모양이 불규칙해서 마음에 들지 않거나 너무 높아서 이마가 넓어 보이는 경우 등 미용적인 이유로 모발이식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헤어라인 교정은 모발이식의 일종으로, 모낭을 헤어라인 부위에 이식해 이마 너비를 적절하게 줄이거나 불규칙적으로 형성된 헤어라인을 고르게 만들어준다.

얼굴에서 헤어라인과 이마 면적이 차지하는 비율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므로 헤어라인 교정의 핵심은 ‘자연스러움’이다. 헤어라인은 이마와 두피로 이어지는 모발의 경계선이므로 너무 많이 심거나 디자인을 잘못 잡으면 오히려 어색하고 인위적으로 느껴질 수 있다.

모앤블레스의원 신경균 대표원장은 “미용 목적의 시술이라고 해서 쉬운 것은 아니다. 헤어라인 교정은 사람마다 다른 이목구비, 얼굴형 등에 맞춰서 디자인을 잡아야 하고 정확한 부위에 적당량을 이식해야 하므로 섬세한 기술이 필요하다.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지방흡입 후 입는 압박복 피부 처짐 예방 효과 없다2021.05.14
여성 정수리와 가마 탈모에 올바른 모발이식이란2021.05.14
외부 환경 자극 많은 5월의 피부,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면?2021.05.14
‘노는언니’ 곽민정의 신부관리 선타입 리프팅 리니어펌이란2021.05.13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