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확장된 모공 원인은 ‘과도한 피지’…치료 방법은?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3-08 17:36:01
  • -
  • +
  • 인쇄
쌀쌀한 바람이 부는 겨우내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에 피부 상태가 나빠진 사람들이 많다. 특히 요즘엔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함에 따라서 피부의 노폐물이나 피지, 땀 등이 원활하게 배출이 되지 않아 여드름이 발생하기 좋은 환경이기도 하다.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면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고, 탄력 또한 저하될 수 있다. 지성피부의 경우에는 요즘과 같은 날씨에 피지의 양은 그대로이지만 수분이 증발돼 유수분 균형이 무너져 트러블이 더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여드름이 나고 난 자리에는 확장이 된 모공이 축소되지 않고 그대로 늘어져 버리는 경우도 많다. 이에 여드름과 모공 관리를 함께 진행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는 과도한 피지를 제거하며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래티넘PTT’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플래티넘 PTT 시술은 PDT 등 기존 시술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가 된 시술이다. PDT는 광과민제를 이용한 광역동 치료이지만 이와 달리 플래티넘 PTT는 흡수가 훨씬 높은 순수한 ‘백금’만을 사용한 시술이다.

플래티넘 PTT는 레이저의 흡수도가 높은 순수 백금을 140nm 사이즈로 만들어 광열작용을 통해 더욱 빠른 피지선 파괴 효과를 야기한다. 백금 나노 파티클은 피지선의 끝까지 전체적으로 침투가 돼 국소 열손상을 일으켜 염증성 여드름을 치료하며 모공 축소에 도움을 주고, 피부 재생 효과도 기대해볼 수가 있다.

▲이상욱 원장 (사진=예젤의원 제공)

백금 나노 입자의 경우 금보다 입자가 7분의 1 수준으로 매우 작아 피부에 더 빠르게 확산되는 것이 특징이다. 더 넓고 많은 양의 유효성분이 침투가 돼 시술을 하면서 함께 즉각적으로 피지 감소와 염증 치료 효과를 부여하고, 시술 지속기간도 늘리게 된다.

또한 플래티넘 PTT 시술시 포함돼 있는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의 경우 중분자의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백금 나노 입자 침투를 방해하지 않는 수준의 농도로 만들어져 시술시 수분을 공급하는 보습제로 작용한다. 이에 시술을 받으며 피부가 건조하거나 따갑지 않도록 보호한다. 시술시 피부 표면 통증이 거의 없으며, 앰플을 피부 진피층 깊은 곳까지 침투시키며 표피 손상을 줄였다. 광과민성, 딱지, 물집, 레이저 시술 후 나타나는 자국 등이 없어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가 가능하며 먹거나 바르는 여드름 약을 병행하지 않아도 된다.

예젤의원 이상욱 원장은 “플래티넘 PTT 치료는 저자극 시술로 민감성 여드름 피부를 가진 분들도 안심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며” 다만 의료진의 임상 경험이나 숙련도에 따라서 치료 결과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기에 이와 관련한 풍부한 기술력을 지닌 이에게 명확한 진단을 기반으로 치료를 받아 보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입술 필러시술, 모양과 필요에 맞게 이뤄져야2021.03.08
겨드랑이 다한증·액취증, 비침습적 치료 방법은?2021.03.08
소음순 질환 예방·개선에 도움 주는 여성성형수술, 개인마다 진행 방법 달라2021.03.08
또렷한 눈매라인, 다양한 눈성형·눈매교정 방법으로 자연스럽게2021.03.08
질 필러 시술, 요실금·불감증 등 여성질환 같이 잡아준다2021.03.08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