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쎄라와 써마지FLX, 리프팅 병합 시술 어떤 도움 줄까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2-04 15:59:08
  • -
  • +
  • 인쇄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원하는 한 가지를 꼽으라면 단연 동안 외모일 것이다. 새로운 미의 기준이 된 만큼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은 마음은 모두가 같을 터. 20대 중반부터 서서히 노화가 시작돼 피부 탄력이 점점 저하되고 주름이 생기는 것은 그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자연의 섭리이지만 사실 이를 반기는 이는 아무도 없다. 그렇기에 너나 할 것 없이 안티에이징을 위해 저마다의 노력을 기울인다.

가장 먼저 시도해볼 방법은 아마 기능성 화장품 사용일 것이다. 물론 이 또한 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그 효과가 일시적일 수도 혹은 만족스럽지 않을 가능성도 농후하기에 보다 확실한 개선 효과를 위해선 의료서비스를 고려해 보는 것도 또 다른 방안이 될 수 있다.

최근에는 여러 가지 피부과 시술 중에서도 비침습적 방법으로 탄력 증진 및 주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레이저 리프팅이 주로 시행되고 있다. 레이저를 활용한 리프팅 시술은 전신마취 및 까다로운 후 관리 등이 필요치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며 비교적 다운타임이 짧고 통증 또한 미미한 편이라는 장점이 있다.

다양한 리프팅 장비들 중 ‘울써마지’는 초음파를 이용하는 울쎄라 리프팅과 고주파를 이용하는 써마지를 서로 병행하며 진행되는 시술법이다. 울쎄라는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속 깊숙한 근막층(SMAS)에 전달해 피부 조직 수축을 비롯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의 생성 및 재합성을 끌어낸다. 이 과정을 통해 피부 탄력이 개선되며 무너진 얼굴라인, 이중턱 등을 매끄럽게 정리한다.

▲전수영 원장 (사진=빛나라피부과의원 제공)

써마지는 피부 표피층에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 표면이 탄력 있고 유려해지도록 타이트닝 효과를 부여한다. 더욱이 써마지 4세대 FLX 버전의 경우 이전 3세대 CPT보다 팁 사이즈가 약 33% 더 넓어져 더욱더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 따라서 피부가 느낄 수 있는 부담 자체를 낮출 수 있게 됐으며, 매 샷마다 에너지가 자동 조절되는 기술이 접목돼 부위마다 균일한 에너지 전달이 가능, 더욱 효율적인 시술을 기대케 한다.

이에 대해 양산 빛나라피부과의원 전수영 대표원장은 “두 시술을 복합한 울써마지는 결국 울쎄라로 피부 속 근막층과 유지 인대를 강화하고 써마지FLX로 피부 표면층 탄력 회복을 도모하는, 피부 겉과 속을 동시 개선하는 리프팅 시술인 것이다. 또한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만을 합친 복합 시술이기에 리프팅 효과 또한 더욱 오래 지속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단, 울써마지는 개인마다 다른 피부의 상태 등을 얼마나 디테일하게 파악하느냐가 핵심이므로 반드시 시술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전문의와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아울러 근래 불법 재생팁 사용으로 부작용이 발생하는 사례가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는 만큼, 정품 팁을 확실히 보장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도 현명한 자세이다”라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한약 다이어트, 자신의 체질과 상태 정확한 파악이 우선2021.02.03
미니거상술로 주름·처진 피부 개선할 때 체크포인트2021.02.03
울쎄라, 개인별로 적합한 강도 조정해 시술해야 하는 이유2021.02.03
높은 쌍꺼풀, 같은 소세지라도 원인에 따른 계획이 중요2021.02.03
안면거상술, 리프팅 효과 높이려면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2021.02.03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