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눈썹 이식수술, 트렌드보다 자연미 강조한 맞춤형 수술이 관건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1-29 16:42:42
  • -
  • +
  • 인쇄
눈썹은 사람의 얼굴과 인상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부위 중 하나다. 눈썹 정리를 해 본 사람은 눈썹의 모양을 조금만 바꾸더라도 얼마나 인상과 분위기가 달라지는지 몸소 느꼈을 것이다. 특히 작년부터 코로나19 유행이 장기화됨에 따라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일상생활이 지속되면서 눈과 눈썹 모양에 각별히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눈썹 이식수술, 눈썹 교정을 고려하는 수요층도 늘고 있다.

눈썹이 지나치게 옅거나 없다면 전체 얼굴이 밋밋해 보일 수 있다. 이런 사람들은 대부분 반영구 눈썹 문신을 제일 먼저 고려한다. 하지만 눈썹 부위에 흉터가 있어 중간이 비었거나 눈썹 숱 자체가 워낙 적은 경우라면 반영구 문신 시술 이후에도 어색해 보이는 한계가 있게 마련이다. 이런 경우 눈썹을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채울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눈썹 이식수술이다. 그림(문신)이 아닌 진짜 눈썹 털로 채우기 때문에 타고난 눈썹과 같이 결이 살아있고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췄다.

눈썹이식은 모발에서 채취한 모낭을 활용해 눈썹의 결, 방향 등을 고스란히 살려 이식하는 방법이다. 자연스러운 눈썹의 질감을 만들고 숱을 많아 보이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모발을 채취한다는 점은 기존 모발이식과 동일하지만 섬세한 디자인과 이식 과정이 필요한 만큼 눈썹이식을 고려할 때는 의료진 선택에 있어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한다.

▲방지성 원장 (사진=방지성에이스의원 제공)

눈썹은 자칫 잘못 이식될 경우 주변 눈썹의 두께나 컬러에 어울리지 않아 인위적으로 보일 위험이 있다. 따라서 비절개로 머리카락을 선별 채취해 눈썹과 가장 적합한 모발을 이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썹 이식 디자인에서 유의할 점은 유행하는 디자인이 아닌 환자 개인의 얼굴형과 동공 크기나 색상 등에 맞는 이식이어야만 자연스러운 눈썹 구현이 가능하다. 때문에 눈썹이식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방지성에이스의원 방지성 원장은 “눈썹이식은 디자인 상담 과정부터 수술 과정까지 전반적으로 모든 과정에 대한 상담을 대표원장과 직접 1:1로 상담해 원래의 내 눈썹처럼 자연스러운 털의 결과 방향을 살리는 디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바탕으로 눈썹 이식을 해야 어색하지 않게 원래의 눈썹처럼 보일 수 있는데 수술 후에도 생착률을 위한 후 관리를 체계적으로 시행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철인왕후 속 조선 왕의 식생활, 다이어트엔 어떨까?2021.01.29
여성질환 예방 소음순수술, 전문의 정확한 진단이 우선2021.01.29
전체적인 인상 개선에 탁월한 비절개 상안검 수술 방법은?2021.01.29
건조한 겨울철 피부 관리의 첫걸음 각질 케어2021.01.29
주름 고민, 노화의 근본 원인인 SMAS층 개선해야 효과↑2021.01.29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