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 잃고 처진 피부, 윤곽라인 리프팅 시술로 교정시 체크 포인트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1-08 15:28:25
  • -
  • +
  • 인쇄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처져 주름이 생기고 윤곽 라인이 흘러내리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이는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으로 피부 속 콜라겐 감소와 그로 인한 피부 탄력성 저하가 원인이다. 처음에는 가늘고 얕은 주름이 형성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 처짐이 더욱 가속화돼 굵고 깊은 주름이 발달하게 되며 평상시 자주 사용하는 얼굴 부위가 있다면 그 부근에 주름이 더욱 쉽고 뚜렷하게 형성될 수도 있다.

또한 피부가 탄력을 잃고 흘러내리면 살이 찌지 않았는데도 이중턱이 생길 수 있으며 얼굴 윤곽 라인 전체가 서서히 무너지면서 날렵하고 세련된 인상이 둔하고 고집 센 인상으로 바뀌기도 한다. 이러한 변화는 자연적으로 회복되기 어렵기 때문에 피부 탄력이 우수한 나이일 때부터 보습, 영양공급 등에 신경을 쓰면서 피부 장벽이 오래도록 튼튼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그러나 이미 노화로 인해 얼굴 윤곽 라인이 많이 변형되고 피부가 처지는 상황이라면 윤곽 라인 개선과 리프팅 효과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시술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캣치영 솔루션’은 개개인의 얼굴 상태에 맞추어 적용할 수 있는 맞춤 윤곽 리프팅으로 진피, 피하지방, 근육층의 노화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허를 통해 그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 받았다.

단순히 근막층만 잡아당기는 기존 리프팅 시술과 달리 한미 동시 특허를 취득한 ‘캣주사’를 이용해 살이 찌거나 중력, 노화로 인해 축적된 처진 지방을 말끔하게 제거하고 그 주변에 늘어나 있던 피부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복원을 촉진해 피부를 지지하는 섬유조직 자체를 재생, 한층 자연스러우면서도 어리고 입체적인 윤곽 라인을 회복하도록 돕는다.

▲손유나 원장 (사진=손유나클리닉 제공)

손유나클리닉 손유나 원장은 “노화로 처진 얼굴 라인을 위해 안면 거상수술이나 지방흡입 수술 등을 고려할 수도 있으나, 수술 비용이나 회복 기간 등 환자의 부담이 크기 때문에 선뜻 도전하기가 쉽지 않다. 이에 비해 캣치영 솔루션은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 기간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아 바쁜 현대인에게 적합하다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만족도 높은 결과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3D 입체 스캐너로 한 명 한 명의 얼굴 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환자의 니즈를 사전에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오랜 노하우와 최신 기술을 접목한 솔루션으로 본인에게 적합한 플랜을 세워 실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질환 예방 목적 여성성형수술, 전문의 진단이 우선2021.01.08
처진 얼굴 개선 도와주는 리노바 레이저 리프팅 특징과 주의사항2021.01.08
지방흡입한 스타들…이유도 각양각색2021.01.08
겨울이면 급격히 노화되는 피부…콜라겐 재생 중요2021.01.07
겨울에도 방심할 수 없는 ‘열’…열성탈모 원인 무엇일까2021.01.07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