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팅 수술, 부작용 줄이고 만족도 높이려면?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2 20:00:13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최근에는 이목구비의 드라마틱한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성형수술 외에 보다 젊은 이미지로 개선하기 위한 안티에이징 관리가 선호된다. 주로 얼굴의 여러 부위에 발생하는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솔루션이며 다양한 방법이 제안되고 있다.

리프팅 관리는 주름에 대한 고민이 큰 중장년층에게만 선호된다고 여겨질 수 있으나 최근에는 비교적 젊은 층부터 선호되고 있다. 탄력이 저하되기 시작하는 20대 후반부터 관리를 시작해야 멀지 않은 미래에 그 효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알려진 탓이다. 그래서 연령별로 다양한 고민을 개선할 수 있는 여러 리프팅 솔루션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피부 상태에 적합하지 않은 방법을 택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확인하기 어렵다.

리프팅 가운데서도 비침습적 방식은 시술 후 회복 등에 대한 부담도 적은 편이라 비용의 부담이 적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그러나 회복 원리를 이용한 리프팅 솔루션이기 때문에 어떤 경우에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기 어려웠다.

리프팅 수술은 주름 발생과 처짐이 나타난 부위와 정도에 따라 여러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다. 그 중 매끈한 V라인을 연출하고자 할 땐 실리프팅을 고려할 수 있다. 주름의 길이나 깊이, 양에 따라 개인별 맞춤 위치에 고정매듭을 지어 오랜 유지 기간을 기대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이종원 원장 (사진=뉴라인성형외과 제공)
깊은 주름과 무너진 윤곽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거상술 원리에 따른 리프팅 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거상술은 다른 리프팅 솔루션과 달리 절개가 필요하며 물리적인 힘으로 피부를 당긴다고 생각해 부담스럽게만 보는 시선도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보이지 않는 절개 라인은 물론 섬세한 근막 조절로 부담을 덜고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고민이 발생한 부위와 유형에 따라 헤어라인 절개, 귀 뒤 절개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처짐의 정도에 따라 더 섬세하게 조절해 당기기 때문에 다양한 표정을 지었을 때도 자연스러움을 확인할 수 있다.

부산 뉴라인성형외과 이종원 원장은 “발전된 의료기술로 회복 등에 대한 부담이 줄었다고 할지라도 피부 층을 섬세하게 절개하고 박리하는 과정이 진행되는 만큼 고도의 기술과 노하우가 필요하다. 따라서 숙련된 의료진의 정확도 높은 진단 아래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더불어 부작용과 후유증 발생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수술 방법의 정확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곳을 선택하는 곳이 좋다”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내시경 가슴 수술, 성형 전 면밀한 계획 세워야2021.10.25
얼굴과 바디 관리에 도움 주는 인모드 리프팅이란2021.10.25
다양한 안면거상술…시술 전 '이것' 체크해야2021.10.25
입꼬리 수술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모양도 달라져2021.10.22
탄력 개선 돕는 올리지오, 처진 윤곽과 얼굴 지방까지 고민이라면?2021.10.22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