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켐바이오, 中 안텐진과 ADC 공동연구·기술이전 옵션계약 체결

남연희 / 기사승인 : 2021-10-21 20:04:24
  • -
  • +
  • 인쇄
차세대 ADC 플랫폼기술 활용
▲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CI (사진=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제공)

 

[메디컬투데이=남연희]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는 21일, 중국 Antengene Biologics Limited과 ADC분야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 옵션계약(Research Collaboration & License Option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안텐젠이 보유한 항체들과 레고켐바이오의 차세대 ADC플랫폼기술을 활용하여 ADC후보물질들을 공동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안텐젠은 후보물질 확정 후 글로벌 개발 및 사업화 옵션을 행사하게 되며 이 경우 레고켐바이오는 합의된 기준에 따라 최대 총 4265억(3억6300만 달러) 규모의 마일스톤과 별도의 로열티 그리고 안텐진의 제3자 기술이전 시 수익배분을 받을 수 있는 권리(Revenue Sharing)를 확보하게 된다.

안텐진은 혁신 항암제와 난치성치료제 분야에 특화된 임상개발 및 상업화에 중점을 둔 바이오제약회사로 2017년 운영을 시작으로 글로벌 파트너쉽과 내부 신약개발을 통해 8개의 글로벌판권과 5개의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지역 판권으로 구성된 13개의 임상 및 전임상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회사이다.

안텐진의 설립자이자 대표이사인 제이 메이(Dr. Jei Mei)는 “이번 협력으로 ADC분야 최고 기술를 보유한 레고켐과 지금까지 쌓아온 내부역량 및 글로벌 항암제 개발 전문성을 통해 혁신적인 ADC후보물질의 발굴 및 개발을 가속화해 국경을 넘어 환자를 치료한다는 안텐진의 비전을 달성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레고켐바이오의 김용주 대표이사는 “안텐진의 항암제 분야 전문역량과 임상 검증 단계의 당사 ADC 플랫폼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치료제가 신속하게 개발될 수 있도록 양사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안텐진과의 계약을 포함 레고켐바이오는 ADC 분야에서만 올해 3건을 포함 총 9건의 기술이전을 하게 됐으며 연내 추가적인 기술이전도 기대하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ralph0407@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PBTG, 국내 협력사들과 ‘코비박’ 생산 확대 최종 미팅 진행2021.11.30
씨바이오멕스-트리오어, PDC 공동개발 계약2021.11.30
엔지켐생명과학, 중증 구강점막염 치료제 임상 2상 결과 발표2021.11.30
한국로슈 “환자 중심의 맞춤의료 실현으로 ‘헬스케어 미래’ 앞장설 것”2021.11.30
펜믹스, 무균주사제 내년 상반기 EMA실사 예정… “유럽시장 진출”2021.11.30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