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 개선 위한 주사시술, 피부 상태 파악이 우선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4 19:04:58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피부 질환 중 여드름은 많은 이들이 앓고 있음에도 제대로 된 대처가 이뤄지지 않는 질환 중 하나다. 얼굴 특정 부위에 한 두 개씩 올라오는 증상부터 심한 흉터를 남기는 심한 여드름까지 여드름의 경중도 다양하기에 이에 맞는 대처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여드름이 발생하고 나서는 장기간 방치하거나 손으로 압출을 하는 등의 대처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러한 선택이 여드름 증상의 악화는 물론 흉터가 발생하는 원인이 될 수 있어서다.

다양한 부위에 복합적인 형태로 나타나는 여드름은 흉터가 동반된다면 단순한 치료만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에 철저한 진단 후 체계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특히 깊게 패인 형태의 여드름 흉터를 가진 경우라면 더욱 섬세한 치료법이 필요하다. 패인 피부를 차오르게 하는 것이 가능해야 하기 때문이다.

메이린의원 일산점 김형문 원장은 “여드름 흉터 치료의 관건은 흉터의 모양과 깊이에 따른 맞춤 시술을 하는 것이다. 부위에 따른 피부 특성을 고려하고, 흉터의 모양도 고려해야 한다. 피부가 함몰되는 등 피부가 크게 패이는 까다로운 흉터일수록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김형문 원장 (사진=메이린의원 제공)

이어 “대부분의 환자가 패인 흉터를 포기하곤 한다. 하지만 이러한 깊은 흉터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기에 포기해서는 안 된다. 특히 간편성을 보이는 쥬베룩 등의 주사 시술법을 통한 콜라겐 재생 치료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쥬베룩은 생분해성 고분자인 PLA 미세입자와 히알루론산을 결합한 콜라겐 생성 주사로 함몰 흉터 부위의 진피층에 직접 주입하는 방식으로 피부 상태를 크게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러한 자가 콜라겐 재생을 이용한 피부 재생 치료는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특성, 컨디션에 따른 섬세한 시술이 가능해야 자연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부작용 우려를 줄일 수 있다.

이에 대해 김 원장은 “아무리 간단하고 자연스런 결과를 돕는 시술이라도 피부 구조에 대해 잘 아는 의료진의 정밀진단을 통해 적합한 방식으로 시술할 때 만족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경험이 충분한 의료진과 상담해 피부 상태를 파악하고, 이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반복되는 어지러운 느낌…원인 위장에 있다면 담적 치료해야2021.12.02
관절 통증, 초기 치료가 류마티스 관절염 막아2021.12.02
코로나19에 계절적 영향까지…면역력 관리 중요2021.11.30
예방이 핵심…뇌혈관질환, 위험 요인 미리 알고 대처해야2021.11.29
보청기 구매해야 한다면 ‘이것’ 꼭 체크해야2021.11.29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