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강도 집속 초음파 열작용 이용 리니어펌 시술이란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5 18:54:20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세월이 흐르면서 얼굴에는 그 흔적이 곳곳에 나타나게 된다. 이런 노화 현상은 아직까지 사람이 극복하지 못한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케어 방법들이 등장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노화는 피부 탄력을 유지해주던 콜라겐 섬유가 퇴화되고 감소하면서 발생하게 되는데, 점점 탄력을 잃은 피부가 중력으로 인해 아래로 늘어져 넙데데한 윤곽을 만들거나 이중턱, 주름 등을 만들게 된다.

이런 노화 현상으로 인해 복합적으로 생기는 피부 고민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리프팅이다.

리프팅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그 중 리니어펌은 HIFU(고강도 집속 초음파)의 열작용을 이용해 조직을 응고 하고 피부를 수축 시키는 원리로 진행되는데, 총 13종의 카트리지가 있어 환자의 니즈와 피부에 맞는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
 

▲배현아 원장 (사진=더동안의원 제공)

더동안의원 배현아 대표원장은 “리니어펌은 라인 형태로 레이저가 나오기 때문에 0mm 간격으로 원하는 부위에 고르게 시술이 들어갈 수 있다. 다양한 피부 타입이나 두께에 맞춰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술에 대한 스펙트럼이 넓고, 기존 리프팅들 보다 통증도 약한 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환자의 개인 피부 상태에 따라 어떤 카트리지를 사용할지 결정해야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무분별한 시술을 할 경우 피부 내부의 염증이나 부기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코 재수술 전 꼭 알아둬야 할 점은?2021.12.02
지방흡입, 효과 높이려면 ‘이것’ 확인해야2021.12.02
꺼진 이마·미간·팔자주름 등 부위별 반영구 필러 시술 주의사항은?2021.12.02
가슴 필러 시술 원리와 체크포인트2021.12.02
비수술적 체형 성형 엉덩이 주사 주의사항2021.12.02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