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스킨부스터, 피부 고민과 타입에 따라 맞춤 시술 필요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5 18:31:59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부쩍 쌀쌀해진 날씨로 건조하고 푸석푸석해진 피부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실내외 온도 차이와 낮은 습도는 피부의 신진대사를 감소시키고, 피부 저항력을 떨어뜨려 피부 속 탄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다.

이처럼 피부의 저항력과 탄력이 떨어지면 피부의 보호막도 함께 약해져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하지 못하고 쉽게 증발하고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 피부 노화를 가속화 시킨다.

스킨부스터는 유효 성분을 피부 속에 직접 주입함으로서 피부 보호막을 강화시키고, 피부 치유 능력을 활성화해 피부 구조 재생을 통해 피부 속 환경을 개선시키는 시술을 말하며, 대표적인 제품으로 연어에서 추출한 PN 성분을 이용한 리쥬란힐러, 히알루란 성분을 통해 피부 수분을 보충하는 볼라이트, 53개 복합성분과 히알루론산을 조합해 만들어진 NCTF 135주사 등이 있다.
 

▲ 조원진 원장 (사진=차이의원 제공)

주사를 이용해 피부 속 유효 성분을 직접 주입하는 방법과 MTS와 함께 병행해 피부 속에 흡수시키는 방법 등으로 나뉘는데, 어떤 성분을 어떻게 시술 하느냐에 따라 같은 성분이라도 시술 효과에 차이가 생길 수 있는 만큼 나에게 맞는 제품과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차이의원 조원진 원장은 “스킨부스터 시술은 피부 노화로 고민하는 30대 이상의 여성뿐 아니라 평소 피부가 얇고 힘이 없어 고민인 젊은 여성들도 고려할 수 있는 시술”이라고 설명하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위해서는 본인의 피부 상태에 대해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시술 방법을 고려해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무턱대고 체중만 감량?…유전자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방법2022.01.21
지방분해주사, 안전한 감량 위한 유의할 점은?2022.01.21
휜코교정, 기능적 부분 고려한 성형 진행해야2022.01.21
이마 당김 수술 만족스러운 결과…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 선택 해야2022.01.21
처진 가슴 성형, 재수술 위험 줄이는 방법은?2022.01.21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