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존 건강 개선하는 여성성형…소음순수술 결정할 때 체크포인트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0 18:24:29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Y존 건강은 여성의 삶의 질을 좌우할 수 있는 요소다. 면역력, 스트레스, 습한 환경, 착용한 의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여성의 Y존 건강이 위협받을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만성 질염, 가려움증, 소음순 비대증, 분비물, 악취 증가 때문에 Y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면, 각종 신체적 불편은 물론 심리적 불안까지 높일 수 있다.

Y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이다. 면역력이 Y존 건강을 좌우하므로 규칙적인 수면습관, 생활 리듬을 갖고 스트레스를 적절히 해소해야 한다.

세균 감염 우려가 큰 공중화장실을 이용했다면 청결과 위생에 각별히 신경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 습한 환경에서 균 번식이 더 쉬우므로 속옷을 자주 갈아입고 여성청결제를 이용해 가볍게 외음부를 씻어내야 한다. 또 최근 MZ세대에게 하나의 패션 문화가 된 레깅스는 통풍을 방해하는데다 Y존 악취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Y존 건강이 걱정된다면 레깅스 대신 통풍이 잘 되는 의류, 여유 있는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생활습관을 교정했는데도 Y존 건강이 악화된 경우에는 정밀검사를 통해 소음순수술이나 질 필러 시술 등 질 성형이 필요한 상태인지 확인해야 한다.
 

▲ 박정인 원장 (사진=노블스여성의원 제공)

소음순 비대칭과 늘어짐, 모양 변형이 심한 상태에서는 소음순 쓸림 때문에 통증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악취, 분비물 고임, 질염 재발로 이어질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소음순 늘어짐이나 모양, 착색 부위를 교정하는 소음순수술이 도움된다. 최근 소음순수술은 전용 레이저를 이용해 통증, 흉터, 출혈 부담을 덜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색소 침착과 늘어진 부위, 비대칭을 동시에 교정할 수 있다.

다음으로 질염과 건조증이 계속해서 재발한다면 필러 방식이나 질 성형수술이 도움될 수 있다. 최신 질축소수술 기법은 질 매직탭을 예로 들 수 있다. 질 매직탭은 레이저 최소 침습기법을 적용해 탄력성을 지닌 O자형 의료용 특수 매직탭을 질 점막층, 근막층, 근육층에 3중 삽입한다. 이 수술은 자동 질 수축 기능을 갖춘 특수 매직탭을 3중 삽입하는 만큼 조직을 잘라내거나 박리, 박피하지 않아 감각 손상, 분비물 감소, 건조증 우려가 적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일명 이쁜이수술 방법은 최소 절개를 통해 정밀하게 이뤄져야 하는 만큼 숙련된 의료진의 역할이 필수적이다”면서 “자신의 노화 상태, 결혼 및 출산 계획, 폐경, 건조증, 이완증 여부에 관계없이 단순히 이쁜이수술 후기와 가격에만 의존해 수술할 곳을 정하면 오히려 통증, 감각 손상, 출혈, 흉터 등을 유발해 더 큰 스트레스를 부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상담을 통해 해당 의료진의 요실금수술 등 여성성형 의료 경력, 정밀검사 체계, 수술 특허, 수술 건수, 재료의 안전성을 충분히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질 탄력감 저하 개선 위한 필러 시술 유의할 점은?2021.12.02
기미·잡티 레이저 치료, 정확한 진단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 선택해야2021.12.01
여성 환자가 90% 이상인 방광염, 소변 참는 습관부터 고쳐야2021.12.01
요실금 저절로 낫는다? 치료 원한다면 손놓지 말아야2021.11.30
여성들의 감기라고 불리는 질염, 치료 필요한 이유2021.11.29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