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코 성형, 여성과는 다른 특징 살린 디자인이 중요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4 09:00:00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이목구비 가운데 코는 얼굴의 중심부이자 입체감을 담당하는 곳으로써 의미가 크다. 코의 생김새는 한 사람의 인상을 좌우할 뿐 아니라 매력 상승 요인으로도 꼽힌다. 최근 세련된 외모를 지향하는 가운데 코 성형을 고려하는 남성들도 크게 늘었다. 성형이 여성의 전유물이었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남성들도 과감한 외모 개선과 투자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다만 직반버선라인, 반버선라인과 같이 전체적으로 오똑하면서도 코끝의 곡선을 강조한 부드러운 라인을 선호하는 여성과는 달리 남성의 경우 눈썹 뼈와 이어진 콧대 라인과 코끝, 비순각의 조절해 일자로 쭉 뻗어 내려와 시원한 느낌의 직선라인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성형 전 남녀간의 구조적 차이와 적합한 디자인을 잘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남성들은 이마부터 미간, 눈썹뼈에서 콧대까지 각도가 크게 이어지는 경우가 많고, 얼굴 골격이나 피부 두께 등 전반적인 요소들이 여성과는 차이가 있어 남자 코 성형을 고려한다면 이런 점을 반영해 얼굴형,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이루는 라인을 디자인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부드러운 버선 형태의 코가 잘 어울리는 여성과 달리 남자 코 성형시에는 콧등에서부터 코끝까지 일자로 쭉 뻗어 내려가는 시원한 곡선 형태의 코가 더 남자답게 보일 수 있다. 이마와 콧대 사이의 각도는 약 130~140도 가량이 적절하며 비순각은 코끝이 들려 보이지 않도록 약 90~95도 사이를 맞추는 것이 남자 코끝 성형의 핵심이다.
 

▲ 이상균 원장 (사진=티에스성형외과 제공)


티에스성형외과 이상균 대표원장은 “과거에는 남녀 할 것 없이 무조건 콧대를 높이는 일에 초점을 맞추곤 했다면, 최근에는 조화로운 아름다움과 자연스러움을 선호하는 마인드가 반영되면서 남자 코 성형시에도 개개인의 얼굴형 및 이목구비와 이미지에 맞는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무작정 콧대만 높이면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이미지가 강해질 수 있으므로 콧대라인을 결정짓는 다섯 가지 포인트인 코 시작점, 코끝 위 변곡점, 코끝점, 비주변곡점, 비순각 등을 고려해 디자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처럼 남자 코 성형은 여성들의 성형수술과는 많은 면에서 차이점이 있으므로 관련된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개개인 맞춤형 디자인과 사후관리 계획까지 체계적으로 세워주는 의료진과 상담한 뒤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줄기세포 가슴성형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은?
쌍꺼풀수술, 눈매·피부두께·지방양 고려한 술식 적용해야
코재수술, 성공적인 결과 위해 실패 원인 파악해야
두피 열 내려주는 '나와모' 에스오디 울트라 부스터
가슴재수술 중 피막 완전히 제거해야 하는 이유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