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이완증 개선 위한 시술법 비비브란 주의사항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0 18:17:47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여성의 질은 아이가 태어날 때의 산도이자 성적 쾌감의 중추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출산과 노화에 의해 그 기능을 제대로 하기 어려운 상태가 되기 쉽다. 질 탄력이 감소하고 헐거워지는 질 이완증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다.

이 경우 여성은 남모를 고민을 갖게 된다. 만족도 저하는 물론 질염, 질 건조증, 요실금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한 치료법으로 수술적 방식 외에도 주사, 레이저 등을 이용한 방법도 많이 개발됐다.

때문에 질 성형을 수술 부담 없이 진행하고자 하는 여성이라면 의료진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만 선택한다면 불편 증상을 극복할 수 있게 됐다.
 

(사진=에이스여성의원 제공)

이와 관련 에이스여성의원 김여주 원장은 “수술이 부담스럽지만 질 문제를 개선하고 싶다면 비비브 레이저와 같은 비수술적인 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 다양한 비수술적 치료법 중에서도 비비브의 경우 질벽 깊숙한 곳에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 과정에서 마취, 절개, 출혈 등이 발생하지 않으며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생기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윤진 원장은 “질 타이트닝 레이저 시술법인 비비브는 질 점막에 열을 가해 질의 탄성을 복원해주는 원리로 진행된다. 지속적으로 콜라겐을 지지해주는 조직이 재 활성화되고 새로운 콜라겐을 생성할 수 있게 돕는다. 장비 스스로 질 표면은 차갑게 보호하면서 고온의 에너지를 질 점막하 조직에 조사하기에 시술 중 통증 걱정이 적다. 콜라겐 생성은 시술 후 30일부터 이뤄지기 시작해 90일까지 지속되며 개인에 따라 3년간 유지되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허진영 원장은 “비비브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FDA, 유럽 CE로부터도 인증 받는 질 이완증 시술법이지만 민감한 곳에 적용되는 치료이므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다. 어떤 시술법을 선택할지 만큼 중요한 것이 의사의 경험이라는 점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신중하게 상담하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한다면 안전성과 효과를 충분히 도모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코 재수술 전 꼭 알아둬야 할 점은?2021.12.02
지방흡입, 효과 높이려면 ‘이것’ 확인해야2021.12.02
꺼진 이마·미간·팔자주름 등 부위별 반영구 필러 시술 주의사항은?2021.12.02
가슴 필러 시술 원리와 체크포인트2021.12.02
비수술적 체형 성형 엉덩이 주사 주의사항2021.12.02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