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실패와 부작용 줄이려면 개인별 맞춤 수술 이뤄져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7 18:15:22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얼굴 정중앙에 위치해 있는 코는 조금만 모양이 바뀌어도 인상에 큰 변화를 가져다준다. 오똑하고 높은 코는 세련된 이미지를 풍기며, 낮은 코는 밋밋한 인상을 준다. 복코의 경우 예전에는 복이 굴러온다고 해서 긍정적인 반응이 대다수였지만, 최근에는 촌스럽고 답답한 인상으로 보여 선호하지 않는다.

이러한 까닭에 코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이때 첫 코 성형이 실패와 부작용 없이 이뤄지려면 개개인에 맞춤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더도어성형외과 엄재호 원장은 “코 성형이 자연스럽게 이뤄지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얼굴 조화와 함께 코 모양과 라인, 높이 등을 고려해야 한다. 이와 함께 환자와의 세밀한 상담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찾는 등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때 코 성형은 심미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기능적인 부분도 고려해야 한다. 그래야 코 재수술이 이뤄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를 위해 코막힘 증상이나 비염, 비중격만곡증, 비밸브협착증까지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한다. 이에 수술 전 3D CT를 통해 코뼈와 비중격의 크기, 휘어진 정도, 하비갑개 비대증 유무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 엄재호 원장 (사진=더도어성형외과 제공)

이러한 까닭에 코 성형을 고려할 때에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에게 수술 받는 것이 좋다. 그래야 심미적인 것은 물론, 기능적인 부분까지 고려한 성형이 이뤄질 수 있다. 의료진이 성형외과 전문의인지와 함께 경력, 노하우, 학술 활동, 병원 의료 시스템 등을 살펴본다면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와 함께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인터넷에 떠도는 코 성형 잘하는 곳, 코 성형 후기 등에 의존하기 보다는 전문의가 상담부터 수술, 부작용, 코 재수술, 사후관리까지 1:1 책임진료를 하는지, 환자별 특성에 맞춰 맞춤 디자인을 하는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해 있는지를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다양한 장비 보유 여부와 함께 사후관리 시스템이 잘 이뤄지는지를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코 성형, 의료진과의 상담·진단 충분해야 안전성 높인다2021.11.26
쌍꺼풀수술, 충분한 상담과 체계적인 분석이 필요2021.11.26
세분화된 눈 성형 과정…개인별 맞춤형 수술 계획 수립돼야2021.11.26
눈 재수술, 개인 상태에 맞게 수술 시기와 방법 결정해야2021.11.26
지긋지긋한 이중턱 고민…윤곽주사, 효과·안전성 높이려면?2021.11.26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