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 새로운 추출 방식 ‘던킨 에스프레소’ 선봬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7 18:16:33
  • -
  • +
  • 인쇄
짧은 시간 소량으로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맛 품질 강화
▲ 던킨이 새로운 추출 방식을 적용해 더 풍부한 맛과 향을 자랑하는 ‘던킨 에스프레소’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비알코리아 제공)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새로운 추출 방식을 적용해 더 풍부한 맛과 향을 자랑하는 ‘던킨 에스프레소’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던킨 에스프레소’는 ‘센트럴파크’ 등과 함께 던킨이 제공하는 커피 블렌딩으로, 달콤하고 쌉쌀한 다크초콜렛과 카카오의 풍미가 특징이다.

새로운 추출방식은 더 섬세한 맛과 향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도입됐다. 던킨은 최근 까다로워진 고객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커피 품질 강화에 힘써왔고 물의 온도와 양, 추출 압력에 따라 미세하게 달라지는 ‘에스프레소 샷’ 추출 방식에 변화를 줬다.

동일한 양의 원두로 28~40ml가량 적은 양의 에스프레소를 짧은 시간 추출하면서 카페인 함량과 커피의 쓴맛은 줄이고, 던킨 에스프레소 원두 고유의 단맛과 향미는 극대화했다.

던킨이 내부 R&D 센터와 진행한 고객 설문 조사에 따르면 새로운 추출방식을 적용한 던킨 에스프레소 커피는 ‘풍미(향미)’, ‘에스프레소 커피와 우유의 맛 조화’, ‘농도’ 항목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얻었다.

현재 던킨 매장에서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던킨 에스프레소 원두를 활용한 다양한 커피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오랜 시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던킨 에스프레소’가 새로운 추출 방식을 통해 새롭게 탄생했다”며 “더욱 맛있어진 던킨 에스프레소 커피와 함께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SPC 던킨, 신규 커피 블렌드 ‘윈터빌리지’ 출시2021.11.30
세븐일레븐, 길림양행과 ‘바프 간편식’ 시리즈 출시2021.11.30
SPC 배스킨라빈스, 12월 ‘아이스 고디바 초콜릿’ 출시2021.11.30
SPC삼립, 삼립호빵 ‘호호 단팥 두유·죽’ 출시2021.11.30
국내산 ‘강황’ 제조 기술 표준화…“식‧의약 소재로 산업화”2021.11.30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