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외배꼽 등 배꼽 콤플렉스, 성형수술로 개선할 때 주의사항은?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0 18:10:37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A씨는 외모나 몸매만큼은 모델로서 충분해 전문 직업으로 모델을 선택했지만 배꼽을 드러내는 레이싱 모델이나 수영복 모델 등은 기피할 수밖에 없는 신체적 콤플렉스가 늘 고민이다.

신체적 콤플렉스가 외모에서 드러나지 않더라도 일상이나 직업적인 문제에서도 사고의 오류로 인한 자의식이 부족해지면 자신감이 떨어지게 될 수 있다.

우리는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이 신기하게도 믿음직스러워 보이고 매력적인 모습으로 비쳐 왠지 느낌마저 좋게 받아들이게 된다. 자신감이 충만한 사람은 정면으로 배꼽을 마주한다는 ‘배꼽의 법칙’이란 말이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배꼽의 존재에 대해 일상생활에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그러나 선천적인 원인이나 후천적인 이유로 다양한 배꼽 모양을 미용상 또는 의학적 관점에서 구분해 볼 수 있다. 배꼽 모양은 돌출형인 참외배꼽 모양이나 동전 또는 버튼 모양의 배꼽, 안으로 깊게 패인 배꼽, 아몬드 모양의 배꼽,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변형된 배꼽과 복부수술이나 피어싱으로 인한 흉터 배꼽 등 다양한 모양의 배꼽들이 있다.

배꼽 모양의 이상적인 U자형이나 I형 모양과 달리 탈장 등과 같은 원인에 의한 정상적이지 않은 배꼽을 가진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배꼽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
 

▲ 방난석 원장 (사진=더원성형외과 제공)

이러한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배꼽 성형수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배꼽은 겉으로는 존재의 이유가 불분명해 보여도 복부 장기와 연결된 외부기관으로 배꼽 모양을 예쁘게 만들기 위한 배꼽 수술은 오랜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야 한다.

지방흡입술과 같은 체형 성형 등으로 배꼽의 위치가 이동됐거나 없어진 경우에도 배꼽 재건술을 통해 가능하다.

더원성형외과 방난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배꼽 성형수술을 통해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자신감과 긍정적 마인드로 삶의 질이 달라질 수 있다”면서 “선천적인 원인에 의해 기형적인 배꼽 모양으로 수술하는 경우는 남성 환자들에게서 많고 여성 환자들의 경우에도 선천적 원인도 많지만 임신으로 인해 커지거나 돌출되는 배꼽 모양의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코 재수술 전 꼭 알아둬야 할 점은?2021.12.02
지방흡입, 효과 높이려면 ‘이것’ 확인해야2021.12.02
꺼진 이마·미간·팔자주름 등 부위별 반영구 필러 시술 주의사항은?2021.12.02
가슴 필러 시술 원리와 체크포인트2021.12.02
비수술적 체형 성형 엉덩이 주사 주의사항2021.12.02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