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보톡스 시술과 윤곽주사 주의사항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1-30 18:02:27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예쁜 얼굴, 연예인이나 유투버, 인플루언서를 떠올릴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얼굴의 브이라인이다. 브이라인을 만들기 위해 각종 브이라인팩, 롤러, 마사지기를 이용해보기도 하고, 브이라인 마스크를 통해 가려보기도 한다.

브이라인을 위해 다양한 시술을 찾기도 하는데 그 중 사각턱 보톡스 시술의 경우 저작근이라 부르는 턱 근육을 보툴리눔 톡신 약물을 통해 크기를 줄여주는 방법이다. 얼굴에 있는 표정 근육에 비해 크기가 상당히 크고 질긴 근육이기 때문에 얼굴 주름 보톡스 시술에 비해 많은 용량의 보톡스가 사용되고, 효과 또한 천천히 그리고 오래 지속되는 편이다. 개인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시술 후 2~3주부터 효과가 나타나고, 4~6개월가량 지속된다. 사각턱 보톡스 시술 후 관리에 따라 지속기간이 길어지기도 하고 짧아지기도 한다.

말린 오징어처럼 질긴 음식이나 견과류 같은 딱딱한 음식을 즐기는 사람은 금방 근육이 다시 발달할 수 있다. 사람의 턱 근육은 음식을 씹는 저작 작용에 사용되기 때문에 턱의 힘이 많이 필요한 음식은 피해야 보톡스 효과 지속에 도움이 된다. 근육은 사용할수록 발달돼 크기가 커질 수 있다는 원칙을 따르기 때문이다.

브이라인을 만들기 위한 다른 방법들에 비해 간편하게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널리 사용되지만, 드물게 발생하는 부작용에 대한 주의도 필요하다. 간혹 턱 부위를 지나는 신경이나 혈관, 침샘관이 손상되는 일이 있지만 아주 드물게 발생하며 대부분은 재생되거나 복구돼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조성준 원장 (사진=톡톡의원 제공)

간혹 시술 후 2~4주 정도 뒤에 오히려 한쪽 또는 양쪽의 근육이 더 커졌다고 내원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보툴리눔 톡신의 작용으로 근육이 부드러워지는 연육작용이 나타나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으로 4주 이후에 근육이 축소되면서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걱정되거나 4주 이후에도 축소가 되지 않는다면 시술받은 병원을 방문하면 간단히 교정된다. 또한, 음식을 씹을 때 발생하는 뻐근한 느낌은 정상적인 보톡스 효과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윤곽주사는 보톡스와는 달리 얼굴살, 턱살, 불독살(마리오네뜨 너울)을 이루는 지방 조직, 노폐물을 분해해 배출시켜주는 원리이다. 사각턱 보톡스 시술이 턱 근육을 줄여준다면 윤곽주사는 얼굴 지방을 줄여주기 때문에 병용 시술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윤곽주사는 확실한 효과를 얻기 위해 보통 2주 간격을 두고 3~5회 정도 시술 받는다.

톡톡의원 조성준 대표원장은 “브이라인 얼굴을 위해 여자, 남자 할 것 없이 사각턱 보톡스 시술을 많이 받지만 주의사항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며 “효과를 위해 사각턱 보톡스 후 관리, 운동뿐만 아니라 가격과 후기 등에 대해서도 세심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무턱대고 체중만 감량?…유전자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방법2022.01.21
지방분해주사, 안전한 감량 위한 유의할 점은?2022.01.21
휜코교정, 기능적 부분 고려한 성형 진행해야2022.01.21
이마 당김 수술 만족스러운 결과…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 선택 해야2022.01.21
처진 가슴 성형, 재수술 위험 줄이는 방법은?2022.01.21
뉴스댓글 >
  • LKJ